본문 바로가기

IT제품 리뷰

[옵티머스3D큐브] 내맘대로 아이콘 & 칵테일 UI


내맘대로 아이콘&칵테일 UI


내맘대로 아이콘
옵티머스3D Cube만의 특화된 기술인 아이콘 변경기능의 사용방법은 간단하다. 우선 변환하고 싶은 아이콘을 길게 누르면, 보라색 팬 모양의 아이콘이 뜨게 된다. 보라색 아이콘을 클릭하게 되면, 아이콘 선택 메뉴가 나타난다. 또한 원하는 아이콘뿐만 아니라 원하는 이미지를 선택해 영역설정을 통해 저장하면 하나밖에 없는 나만의 아이콘이 탄생 하게 된다. 따라해보기
현재 Cube테마에 기본 UI를 보이고 있는 화면이다. 이제부터 옵티머스 3D Cube 만의 개성 있는 아이콘을 만들어보자.
우선 날씨는 아이콘을 변경해보자, 보라색 수정 탭을 클릭하여 아이콘 선택으로 들어가게 되면 기본 날씨 아이콘과 Cube가 적용된 날씨 아이콘이 보인다. 그 외에 기본 제공되는 122개의 아이콘을 선택 할 수 있으며, 기상청에서 제공한 오늘의 날씨 이미지를 선택하여 적용해보겠다.
사진아이콘은 멋진 포즈로 촬영중인 아저씨를 아이콘으로 선택하고, 레이싱 게임인 아스팔트6 아이콘은 빠른 스피드의 스포츠카를 아이콘으로 변환한다. DMB는 TV를 바라본다는 의미로 여배우의 큰 눈을 사용했으며, 음악 스트리밍 및 MP3를 이용할 수 있는 멜론은 진짜 멜론을 사용해 변환시킬 수도 있다.
카카오톡은 일반 문자나 전화보다 많이 쓰이는 메신저이기 때문에 말하는 입술 모양의 아이콘으로, NFC서비스는 어감이 비슷한 브랜드의 켄터키 할아버지 아이콘으로 변환해 시각적 효과를 주었다. 현재 호핀 서비스를 이용해 NBA를 즐겨보기 때문에 NBA사진을 아이콘으로 변경했으며, 음악 아이콘은 최고의 걸그룹 소녀시대를 아이콘으로 사용할 수 있다.
기존 기본 아이콘에서 다양한 아이콘으로 변신한 모습이다. 배경, UI, 애플리케이션 스타일에 맞춰 다양한 아이콘을 만들 수 있다.
내가 생각하는 애플리케이션이나 기능들을 나만의 아이콘으로 설정 했기 때문에 시안성이 좋으며, 다양한 재미를 선사할 수 있다. 이외에도 다양한 배경화면과 테마를 이용해 나만의 커스텀 아이콘이 가능하다. 칵테일 UI
또 하나의 옵티머스3D Cube 특화기능인 UI설정은 총 4가지의 UI(Cubicle, Space Odyssey, Playworld, Optimus)를 제공한다. 이는 배경화면과 홈 화면만 변하는 형태가 아닌 메뉴 전체의 GUI가 모두 변하는 것으로 전혀 다른 휴대폰 이라고 느껴질 만큼 충실하게 구성한 모습이 엿보인다. 홈 화면에서 메뉴버튼을 누른 뒤 테마설정을 통해 변경 가능하다.
따라해보기
각각의 메뉴 페이지를 살펴보면 안드로이드 기본 제공 애플리케이션과 범용화된 SNS서비스 등은 테마에 맞는 아이콘을 제공해 배경화면과 조화를 이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