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제품 리뷰

[에그2 체험단] 대전 와이브로 이동기3 대전지하철 역사,이동중 그리고 문제점..


서울 지하철 이동중에 문제없이 인터넷 접속이 가능했던 에그, 그렇다면 대전지하철에선 어떨까?
우선 지하철역사에서 실험을해봤다.


#1

시간 : 9월17일 정오경
장소 : 대전 정부청사역사
사용장비 : lg e200노트북, 아이폰3GS, KWD-B2300, LGW-EGG




지하철역사에서 잡히는 무선신호를 SPEEDTEST.NET어플을 통해 비교해보았다.
에그2의 신호들은 현존하는 네스팟(10M)보다 느린속도를 가지고있었고, 모다컴제품은 LG이노텍제품보다 수신률이 적었다, (붉은불빛이 깜빡거렸지만 수신은 확인)




#2

시      간 : 9월17일 오후
장      소 : 대전 정부청사역 -> 대전월드컵경기장역 이동중
사용장비 : lg e200노트북, 아이폰3GS, KWD-B2300, LGW-EGG



그다음 정부청사역에서 월드컵 경기장으로 이동을하는도중 신호를 확인해보았다.
하지만, 이동중에 와이브로 신호에서 문제점 발생!



아직 개통되지 않았을거란 생각에 별기대없이 지하철을탓지만, 노트북과 아이폰에 무선신호는 아주잘잡혔다.
하지만 이는 에그에서 전송되는 신호일뿐, 와이브로 신호는 잡히지 않기때문에 핑테스트와 인터넷접속은 이루어지지 않는다.

이는 에그의 LED창을 볼수없고 휴대폰 신호나 노트북신호만으로 무선인터넷을즐길경우 접속이되질않는다면 대부분 에그신호의 강도는 세기때문에 기기의 결함을 의심할것이다.
나또한 노트북을 의심했지만, 여러차례실험결과 가장큰문제점으로 나타났다.

수신도는 높지만 정작 와이브로수신도는 낮다(주황색)


단점보다는 장점이많은 와이브로에그 단말기, 하지만 스마트폰으로 인해 스마트한 삶을 살아가고있는 현재의 나에게는 빨리빨리 문화에 익숙해져서인지 답답한점으로작용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