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리뷰

넥서스4 / 넥서스10 공개 행사

 넥서스 시리즈 공개 행사

한국시간으로 30일 새벽 구글은 블로그를 통해 신제품을 공개했다. 이날 공개된 제품은 넥서스 4와 넥서스 10으로 각각 LG전자와 삼성전자의 기술력이 바탕이 된 제품이다. 또한 고 스펙과 날렵한 디자인을 자랑하면서도 저가에 출시되는 매력을 가졌으며, 안드로이드OS 4.2가 탑재된 최초의 기기다. 넥서스 시리즈가 특유의 레퍼스런스 자존심을 세울 수 있을지 세티즌에서 확인해보자.






넥서스 4



- 사이즈 비교


넥서스 4는 LG전자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4.7”의 IPS디스플레이를 채택해 768x1280의 해상도를 보인다. 갤럭시 S3의 경우 4.8”, 아이폰5는 4”의 디스플레이를 갖고 있어 디스플레이 사이즈에서는 밀리지 않는다. CPU는 퀄컴의 쿼드코어칩이 탑재되어있으며, 2GB의 RAM의 탑재해 쾌적한 멀티태스킹이 가능하다. 안드로이드 OS 젤리빈 이후 한층 부드러워진 UI를 생생히 느낄 수 있었다는 사용자들의 첫 느낌을 감안하면, IOS의 강점이었던 최적화와 쾌적한 UI도 긴장해야 되지 않을까 생각된다. 넥서스 4의 최대 강점은 저렴한 가격이다. 8GB 모델 기준 299$ 밖에 되지 않는 저렴한 가격은 국내외 고스펙 스마트폰과의 가격 경쟁력에서 큰 우위를 보인다. 하지만, 외장 메모리를 지원하지 않는 점이 아쉽다.



- 스펙비교







넥서스 4 주요 특징



- 고사양의 하드웨어


퀄컴의 쿼드코어 칩셋과 2GB RAM을 탑재해 최상급 스펙을 자랑하며, 후면에 800만 화소의 카메라를 탑재했다. 특히 파노라마 기능에서 업그레이드 된 촬영 기법인 ‘스피어 카메라’ 기능을 이용해 반경 360도를 촬영할 수 있어 다양한 환경에서 창의적인 촬영을 할 수 있게 되었다. 촬영된 사진들은 구글의 소셜 서비스인 google+로 자동으로 사진을 자동으로 업데이트 할 수 있다.


- 4.7" 디스플레이


최근 출시한 스마트폰들의 트랜드는 대형 디스플레이 탑재다. 넥서스 4 또한 4.7” IPS 디스플레이를 탑재해 대형 디스플레이 스마트폰 중 대열에 합류했다. 


- 구글 나우


‘구글 나우’는 사용자에게 알맞은 정보를 알맞은 시간에 읽기 쉬운 카드 형태로 제공하는 기능으로 항공편 정보, 레스토랑 및 호텔 예약, 쇼핑 관련 정보 등을 보다 쉽게 접할 수 있다. 식사 예약 시 상세 정보와 함께 미리 알림 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으며, 주변 명소나 사진 촬영하기 좋은 장소, 영화 상영 시간, 좋아하는 가수의 콘서트 스케쥴 등을 확인할 수 있다.


- 안드로이드 빔, 플레이 스토어


이 밖에도 빠르게 파일 전송이 가능한 안드로이드 빔과 NFC서비스를 이용한 구글 지갑 서비스 구글 플레이를 통한 게임과 음악 구입 및 감상이 가능하다.







넥서스 10





- 사이즈 비교


10”급 태블릿 넥서스 10은 삼성전자의 기술력으로 만들어진 제품으로 8.9mm의 두께와 603g의 무게로 아이패드(9.4mm, 652g) 보다 얇고 가볍다. 또한 듀얼코어 A15 칩셋과, 2GB RAM을 탑재해 업그레이드된 안드로이드 OS 4.2와 함께 강력한 퍼포먼스를 보여준다고 한다. 전면 190만 화소, 후면 500만 화소 카메라를 탑재했고 micro HDMI 단자를 탑재하고 있다. 레티나 디스플레이로 대변되는 아이패드보다 높은 해상도의 디스플레이를 탑재해 경쟁력이 충분할 것으로 보이며 넥서스 4와 마찬가지로 저렴한 가격 또한 가장 큰 무기로 보여진다.



- 스펙 비교





넥서스 10 주요 특징



- 1600x2560 고해상도


넥서스 10의 해상도는(1600x2560)로 IPS 디스플레이를 가진 아이패드(1536x2048) 보다 해상도가 뛰어나다. 특히 눈에 보이지 않을 정도로 작은 픽셀로 이루어진 선명한 색감 강조했으며, 무게와 두께 면에서도 아이패드보다 뛰어나다. 또한 MIMO Wi-Fi 기술을 통해 빠른 무선통신을 강점으로 내세우지만, 3G 또는 LTE를 지원하지 않는 점은 아쉽다.


- 사용자에 따른 설정 변경 


이젠 태블릿에서도 사용자에 따라 자신만의 설정을 그대로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다. 가족들과 함께 사용시 사용자 계정을 개인별로 등록해 자신만의 바탕화면, 애플리케이션, 사진 등을 확인할 수 있다.


- 플레이 스토어를 통한 멀티미디어 활용


넥서스 10은 높은 해상도를 가졌기 때문에 전자책으로서 그 역할을 충분히 할 수 있으며, 구글 플레이를 통해 다양한 잡지와 영화도 만나볼 수 있다.


- 구글 나우, 크롬HD, 구글어스


태블릿을 이용한 전반적인 생활에 영향을 미치는 ‘구글 나우’ 기능과 함께, 구글 계정만 있으면 자동으로 웹으로 백업되기 때문에 데이터를 잃을 확률이 줄어들었다. 아울러 HD크롬 브라우져를 통해 고속 웹 서핑이 가능해졌으며, 구를 어스를 이용해 위성지도와 3D지도를 확인할 수 있다.

 

 

 

CETIZE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