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리뷰

HTC 8X 프리뷰

 

HTC 8X

 

 

 지난 10월 26일 MS의 새로운 PC 운영체제인 Window8가 출시했다. 2009년 출시한 Window7의 후속 OS로 만 3년 만에 탄생한 새로운 Winsow8은 스마트폰 전용 OS였던 윈도우폰7에서 보여주었던 컬러풀한 사각형 형태의 아이콘으로 이루어진 타일 UI를 적용하여 PC와 모바일 기기의 장벽이 허물어져 종전보다 더욱 활발한 공유와 사용빈도가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스마트폰 OS인 윈도우폰7 또한 윈도우폰7.5를 거쳐 윈도우폰8로 돌아왔다. NOKIA, LG, HTC의 3개 제조사는 윈도우폰7과 윈도우폰 7.5를 출시했었지만 사용자들에게 큰 관심을 받지 못한 것이 사실이다. 하지만 HTC의 8X는 기존 윈도우폰에서 보여주었던 타일UI의 진화와 NFC, 비츠 오디오, LTE 등 타 OS스마트폰과 견주어도 손색없을 정도의 향상된 하드웨어 스펙으로 사용자들의 반응이 기대되는 부분이다. HTC 8X는 HTC가 국내 사업을 철수하여 국내에선 구매가 불가능하여 구매대행 사이트를 통하여 구입할 수 있다. 윈도우폰8은 Window8과 더불어 성공적인 운영체제로 거듭날 수 있을지 세티즌과 함께 생각해보자.

 

HTC 8X 특징




1. Window8 OS 탑재 스마트폰

 

 

HTC 8X는 윈도우폰8을 탑재한 스마트폰으로 전용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해 빠른 동기화가 가능하다. 실제로 Window7을 사용중인 PC환경에서 HTC 8X를 연결하자마자 애플리케이션을 설치 및 설정하라는 메시지가 나타났다. 애플리케이션이 실행되면 간결한 가벼운 프로그램, 현재 폰 안에 저장되어있는 파일들의 속성을 보기 쉽게 나타내준다.



2. 컬러풀한 색상과 유니바디 디자인

 

 전체적으로 무광 폴리카보네이트 유니바디 디자인을 채택한 HTC 8X는 탁월한 그립감과 이음새가 없어 단단한 느낌을 받지만 배터리를 교체할 수 없는 부분은 단점이 될 수 있다. 또한 흔하지 않은 다양한 색상을 출시해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호기심을 자극시킨다.



3. 비츠오디오

 비츠 사운드 솔루션은 이퀄라이저 효과를 극대화하여 묵직한 중저음과 예리한 고음까지 청음 할 수 있게 고안된 소프트웨어적 효과이다. HTC의 센세이션에서 처음 시도되었고, 현재는 앱으로도 구현이 가능한 기술이다. HTC 8X는 이 기술을 적용해 전용 이어폰뿐만 아니라 일반 이어폰에서도 다이나믹한 음질을 제공하는 기능을 한다. 설정에서 직접 비츠 오디오 기능을 활성화 할 수 있는 버튼이 마련되어있다.



4. 다양한 편의 기능

 PC환경에서 많이 사용되는 MS오피스와 아웃룩 익스프레스 등의 프로그램을 똑같은 방식으로 스마트폰에서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은 큰 장점이 된다. 게다가 무료로 말이다. 또한 기존 윈도우를 탑재한 스마트폰들은 당시 출시된 타 OS의 스마트폰에 비해 스펙이 떨어졌지만, HTC 8X는 1.5GHz 퀄컴 S4 프로세서와 1GB의 RAM을 탑재했다. LTE통신망과 NFC모듈을 지원하지만 LTE주파수의 문제로 국내에서 원활한 사용이 가능할지는 미지수다.





HTC 8X 디자인

 전면에는 4.3형 720x1280 슈퍼 LCD2를 탑재한 HTC 8X의 하단에는 윈도우폰 특유의 버튼이 마련되어있다. 왼쪽부터 뒤로 가기 버튼, 윈도우 버튼, 검색 버튼으로 모두 터치형식이다. 디스플레이 상단중앙 HTC로고를 기점으로 위쪽에 통화용 스피커가 배치되어있으며 왼쪽으로 210만 화소의 정면 카메라가 배치되어있다. 전면 카메라는 1080p의 영상 촬영이 가능하다. 전체적으로 군더더기 없는 앞면은 제조사는 각각 다르지만 윈도우 폰 특유의 느낌을 충분히 느낄 수 있다. 윗면은 좌측부터 3.5mm 이어폰 단자와 멀티미디어 마이크, 전원 및 잠금 버튼이 배치되어있다. 우측 면에는 볼륨조절 버튼과 하단에 가로모드로 촬영할 시 수월한 카메라 버튼이 보인다. 무광 폴리카보네이트 소재를 사용해 흠집에 강하지만, 기름기가 묻었을 경우 지저분해질 수 있다. 옆면이 곡선형 디자인으로 제작되어 그립감이 향상됐다.

 뒷면 상단에 800만 화소 카메라와 오른쪽으로 LED플래시가 내장되어있다. 카메라 좌측 면에는 micro USIM삽입구가 보이고 제공되는 핀을 이용해 삽입구를 열 수 있으며, 하단에는 비츠 오디오 마크와 멀티미디어 스피커가 배치되어있다. 아랫면 중앙에는 micro USB 5핀 단자가 배치되어 있으며, 좌측에 통화용 마이크가 보인다. 좌측 면에는 별도의 버튼이 배치되어 있지 않다.

 HTC 8X에 사용되는 USIM은 micro USIM으로 제공되는 전용 핀을 이용해 탈거할 수 있다. 또한 옆면이 곡선형이기 때문에 아이패드 시리즈와 마찬가지로 핀을 대각선 방향으로 밀어 넣어야 한다.

 

 

 윈도우폰에 공통적으로 적용되는 3개의 터치 버튼은 뒤로 가기, 윈도우, 검색 버튼으로 구성되어있으며, 모든 윈도우폰에서 필수적으로 같은 위치에 배치가 된다. 안드로이드OS에서는 뒤로가기, 홈, 검색, 메뉴 버튼들을 주로 사용하지만, 제조사에서 기기의 디자인과 특성에 맞게 재배치를 하고 있어 향후 3가지 버튼의 위치 변경이나 추가여부는 지켜봐야 하겠다.

 

 

 HTC는 제품은 감각적인 디자인으로 유명하다. 특히 유니바디 디자인을 자주 사용해 단단한 느낌과 탁월한 그립감을 주지만, 배터리 교체가 불가능한 문제를 갖고 있다. 또한 무광의 폴리카보네이트 재질은 고급스러움과 함께 지문이 묻지 않아 편리하지만, 먼지가 자주 달라붙는 단점을 갖고있다.

 

 

 

구성품

 구성품은 본체, 이어폰, USB충전 케이블, AC충전기, USIM제거 핀, 사용설명서 및 이용약관, 윈도우8 시리얼로 구성되어있다.


박싱

 최근 HTC제품의 박싱은 마치 계란을 포장한듯한 케이스 디자인을 띄고 있으며, 포장지에 메탈재질을 사용하지 않았으며, 콩에서 추출한 잉크를 사용한 설명서로 친환경적 케이스 디자인으로 환경을 생각하는 이미지를 부각시킨다. 메탈재질을 사용하지 않아 다른 스마트폰 박싱에 비해 고급스러움이 조금 부족해 보인다.

 

CETIZE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