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리뷰

VEGA No.6 특징 정리

VEGA No.6 특징

지난달 28일 베가의 새로운 스마트폰인 베가 No.6가 공개됐다. 베가는 그 동안 베가만의 독특한 아이덴티티를 나타내고 있으나, 아직까지 소비자의 기억에 남을 만한 제품을 내놓지 못했다. 허나 이번에 공개된 베가 No.6는 국내 최초의 Full HD 디스플레이를 탑재했다는 타이틀을 얻으며, 기대를 증폭시킨다. 특히 좀처럼 찾아볼 수 없는 6"급의 디스플레이를 탑재해 패블릿 붐을 열어보겠다는 당찬 포부를 밝힌바 있으며, 대형 디스플레이를 보안하기 위한 V터치, 태블릿 UX, 미니 윈도우 등 베가 만의 독특하고 감각 있는 기능들로 무장했다. 국내 최초 Full HD 탑재 6" 스마트폰, 베가 No.6를 세티즌 프리뷰로 만나보자.







VEGA No.6의 특징



1. 국내 최초 6" Full HD Display


베가 No.6는 6"형의 대형 디스플레이를 탑재해 넓은 디스플레이를 자랑하며, 국내최초 Full HD를 지원하는 스마트폰으로 기존 HD화질보다 선명하고 화려한 화질을 구현할 수 있다. 디스플레이 사이즈에 비해 곡선형으로 디자인된 옆면 덕분에 향상된 그립감을 얻을 수 있다.




Full HD 1920 x 1080 픽셀 고해상도 IPS LCD는 377ppi로써, 뛰어난 시인성을 자랑한다.








2. 한손으로 사용가능한 'V터치'


베가 No.6는 모션인식, 음성 인식 기능에서 더욱 진화한 기술인 V터치 기술을 탑재했다. V터치는 대화면 사용자들이 두 손을 사용해 조작하는 어려움을 극복하는 기능으로 뒷면에 위치한 V터치 존을 활용해 화면전환, 전화 받기, 애플리케이션 등을 실행 시킬 수 있으며, 두 번 터치 기능은 다양한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하다.









3. 1300만 화소의 카메라


후면 카메라는 풍부하고 뛰어난 색감을 연출 할 수 있는 블루필터를 적용해 DSLR에 필적하는 화질을 얻을 수 있다. 이미 전작인 베가R3의 카메라기능은 사진작가 김중만씨의 손길로 작품으로 탄생, 전시회 까지 개최됐었다. 






고해상도 카메라와 더불어 베가만의 다양한 추가기능들도 제공한다. 카메라 버튼을 드래그해 타이머를 설정하거나 원거리 사진을 찍기 위해 두 기기를 연결해주는 베가 리모트 샷 등을 제공한다. 





4. 베가 No.6 만의 차별된 기능들


한 손으로 사용 가능한 스마트폰 철학을 담은 베가No.6는 FLUX 1.7 UX를 적용해, 키패드, 전화 다이얼, 동영상 컨트롤러 등을 한쪽으로 이동시킬 수 있으며, 9개의 기능 창으로 구성된 멀티 미니 윈도우를 사용해 보다 진화된 멀티 태스킹을 지원한다. 







Cetize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