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Phone 4S

[세티즌] iPhone 4S SIRI 테스트


SIRI
SIRI는 오직 아이폰 4S에 탑재되고 있는 서비스로서 음성인식 기능을 탑재하여 홈버튼과 음성만으로 거의 모든 기본동작을 수행 할 수 있는 서비스이다.
현재까지는 국내에 아이폰 4S 출시 시점이 미정이며, 한국어 서비스를 지원하지 않기 때문에 대중적으로 사용되기 힘들 것 같다는 분석이지만, 각국의 언어를 인식할 수 있다면 통역기능으로 유용할 것이다.




SIRI는 설정->일반 메뉴에서 설정 가능하다. 설정 시 애플 서버와의 연동이 필요한 기능이기 때문에 약간의 로딩 현상이 생길 수 있다. 현재 독일어, 영어, 프랑스어를 지원하며, 나의 정보를 설정하면, 주소록을 통해 사용자를 인식 이름까지 들을 수 있다. SIRI를 부르고 싶다면 홈 버튼을 길게 누르면 된다.




SIRI가 지원하는 메뉴는 약 14가지로, 전화, 음악, 메시지, 캘린더, 리마인더, 구글맵, 이메일, 날씨, 시간 및 알람, 주소록, 노트, 사파리, 주식 등으로 임의의 애플리케이션을 제외한 거의 모든 부분에서 사용 가능하다. 각각의 매뉴얼을 참고하여 SIRI를 이용해보자.




하지만 일부 기능은 완벽하지 않다. 한국은 SIRI서버가 미치는 지역이 아니기 때문에 위치기반의 질문을 하게 되면, 확인 불가능하다는 메시지가 나오게 된다.




영어가 능숙하지 않는 사람도 특정단어를 말하면 그 기능을 실행하게 된다. 간단히 “Reminder”를 말하자, 리마인더 기능을 수행하기 위해 질문을 던지게 된다. 내용을 말한 다음 시간을 입력하게 되면 SIRI가 마지막으로 설정할 것인지를 되묻게 된다.




알람기능 또한 영어를 완벽하게 구사하지 못해도 쉽게 설정 가능하다.






'iPhone 4S'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이폰4S는 hdmi미러링 지원  (0) 2011.11.03
아이폰4S 카메라 성능은?  (0) 2011.10.28
[세티즌] iPhone 4S 성능편  (2) 2011.10.26
iPhone 4S 세티즌프리뷰  (0) 2011.10.22
iOS5 beta6 업데이트  (0) 2011.08.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