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제품 리뷰

[2010 하반기 베타뉴스 세미나] 관람기

요즘 저의 관심분야인 it와 모바일, 스마트폰등의  세미나등이 많이 열리고 있는데요, 이번엔 용산 전자랜드에서 베타뉴스 하반기 세미나(2010년 10월 15일)에 참석했습니다. 평일 오전에 열리는 세미나라 부담이 됐지만, 좋은자리가 될것같아 학업을 잠시 멈추고 행사장으로 갔습니다.

11시부터 등록이지만, 한시간 전부터 많은분들이 줄을서서 기다리고계셨습니다.


접수대 -정신없이 바쁘시군요ㅎㅎ

평일 오전이라 사람들이 적을거라 예상했지만, 많은분들이 아침부터 줄을서서 대기중이셨습니다.

경품응모 추첨함입니다. 기대되는군요,,ㅎㅎ






1부 전시부스관람



본격적으로 부스를 둘러보았습니다. 메인보드 제조사 폭스콘(foxconn)사의 메인보드 부스 를 관람했습니다.
베타뉴스에서도 인텔 i3,i7등 막강한 cpu에 대응하기위한 상반기 최적의 제품을 폭스콘 H55MXV 제품이라고했군요.
별도의 그래픽카드없이 HD급 영상을 뽑을수있으니, 고급화된 하드웨어에 필수 일것같군요.
xp이하의 os에선 셋팅하기가 까다로와 저를 골치아프게했던 예전의 폭스콘이아닙니다.ㅎㅎ



ECS 엘리트그룹(ELITEGROUP) 에선 고급브랜드인 블랙시리즈를 선보였습니다,  이날 인텔 P67 및 H67 칩셋 기반의  메인보드를 최초로 공개해서 화제를 모았습니다.



인텔부스에선 단연 SSD를 선봉장으로내세웠군요.
다른건없었습니다. 오직 SSD!!! 2부 세미나에서도 밝혔는데요, 일반HDD보다 물리적, 시스템적으로, 10~100배 빠른 속도를 내는 SSD! 하지만, 저같은 헝그리 유저에겐 그림의떡! 성능과가격은 비례하는군요,,, 

용산 전자랜드 시네마 4층! 많은 분들이 관람을하고계십니다.




히타치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외장하드군 입니다. 라이프스튜디오 (LIFESTUDIO)로 명명된이제품은 Mobile, Desk, MobilePLUS 이렇게 3가지 제품으로 구성되어있습니다. 페이스북, 트위터 등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와 쉽게 연동가능해 새로운 외장하드스타일을 만든것 같습니다.




게임을 해보신분들중에 스틸시리즈(steelseries)를 모르면 간첩이죠? ㅎㅎ
저도 게임을 즐겨하진않으나, 스틸시리즈의 마우스 키보드제품은 뛰어나다고 들었을 정도니말이죠, 이에걸맞게 이번 세미나에서 스타크래프트2 게이밍 장비를 소개해주셨습니다.
 마우스 및 마우스 패드, 키보드, 헤드셋 과 숫자키를 게임에맞게 좌우로 이동시킬수있는 키보드를 선보여 이목을 끌었습니다.




케이스와 파워생산업체인 베스텍씨엔씨(Bestech) 에선 고가의 옵션인 지문인식장비를 탑제한 케이스를 선보였다, 일반 pc에 지문인식기능까지있다면, 보안모둘이 거의 완벽해질것같다. 하지만 반대로, 변화가많고 윈도우 기반의 pc에서 오류가많고 os자체가 깨진다면 대처가 어떻게될지 궁금하다.  




국산토종브랜드 알파스캔,aoc 부스   부스도2배, 즐거움도 2배! 이유는 밑에,,,

미국브랜드 수입병행인가보다.

알파스캔의 장점은 세미나에서 더욱 빛이났다.



 여기가 지상낙원!! 레이싱걸 (임지혜,이가나)

모니터보단 모델들에게 더끌리는이유는?


 
카메라가 후달려 죄송합니다...

어마어마했습니다....





 
와콤(WACOM)의 BAMBOO 타블렛


직접 시연도 해볼수있는 좋은 기회였습니다. 타블렛과 어도비 프로그램등을 세미나 기간중에 아주 저렴하게 판매하기도했습니다.







에너자이져에서는 스마트폰, 노트북 충전 베토리 제품을 손보였습니다.
부스직원이 묵언수행 중이시라 자세한 내용은 듣지못했습니다.
베터리팩세일을 한다기에 구입하고싶었으나 다음기회로 미뤄야겠습니다.




워낙 많은 분들이 계셔서 저의 스마트폰의 이용이 먹통이되기도했습니다만, 저에겐 에그가있기때문에 원활한 무선 환경을 구축하면서 이동했습니다~




넷트윈(netween)이란 자소 생소한 이업체는 kt모뎀을 생산하는 업체였군요, 이번엔 자사 브랜드를 걸고 야침차게 나왔습니다.
체험단 이벤트도 했는데 당첨됐으면 합니다. 100M부터 300M까지지원되는 다양한모델을 구비하였습니다.



 
크리에이티브(creative) 의 무선 스피커 시스템
블루투스보다, 음원손실이나 딜레이가적어 기대가되는 제품입니다.
스마트폰, 태블릿, 노트북 PC 등 과무선으로 간편하게 연결할수있는것이 주무기일것같습니다.


서현코리아의 마우스
재미있게생겼네요, usb포트를 연장할수있는 센스!
이번에 선착순100명 경품으로 서현코리아의 마우스를 받았습니다. 자세한설명은 듣질못했지만 아이디어는 돋보입니다.






2부 세미나


드디어 세미나가 시작됩니다. 분주하게 움직이는가운데, 유독 경품이 눈에띄는군요,ㅎㅎㅎㅎ

개그맨 낙지(윤석주)의 진행으로 시작 이직 대표의 인사말


 

마이크로소프트

클라우드 컴퓨팅이란 주제였다, 모든 컴퓨터을 클라우드를 통해 동시에 같은 상태로 항상 업데이트할수있는기술, 하지만, 서버 하나면 업데이트가아닌 단일망에서의 정보교환이 이루어질듯한데,,





인텔 SSD
역시 속도와성능으로 가격을 따라잡긴 쉽지않겠지만, 모든 신기술발전이 그렇듯 향후 3년안에 가격은 다운 될것이기에,,,



씨게이트 GoFlex HDD

신개념 하드디스크 물리적HDD에 SSD를 결합한 제품 신선하게들렸다.
 케쉬메모리를 하나더 얹은 외장하드, 읽었던 자료는 휘발되지않고 기억되 다음번에 로딩될때는 더빠르게 나온다.
인텔 SSD세미나 후 바로 언급된 씨게이트GoFlex HDD의 순서는 전략적이었다,,,, 



알파스캔 모니터

토종 브랜드의 장점에 기능,디자인 모든것을만족시키는브랜드다, 하지만 가격면에선 그렇지못하다, 세미나중에도 언급됬지만, 자사제품 구매자들은 가격보다는 성능을 따진다고,,,그럼 나는 영영 구입하지못하는건가??



이로서 영양가있는 세미나를 마쳤다, 전자 산업전 탓으로 세미나와 부스 참여업체가 줄어서 아쉬웠고, 세미나석이 적어 바닥에 앉은 분들도 꽤있었다, 경품사냥꾼들로 추정되는 몇몇 아저씨들도,,, 물론 업체의 홍보가 주된 목적이었 겠지만, 대학 수업같이 딱딱하지않고  오랜만에 가볍고 재미있는 세미나였다. 하고싶은 애기가 많지만, 나중에 추가할것이다.
운좋게 경품당첨되었다. [잘만 도킹 스테이션]과 마우스2개 ㅎㅎ 다음번 베타뉴스 세미나도 기대된다. 경품과, 프로그램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