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리뷰

테이크HD 특징


1. 4.5인치 대화면 과 카메라

테이크HD는 4.5인치 WVGA (1280X800)의 고화질 디스플레이를 사용한 스마트폰이다. 이는 인치당335ppi의 선명도를 자랑한다. 또한 전면 300만화소 후면 800만 화소의 카메라가 탑재되어 full HD촬영을 지원해 더욱 선명한 촬영을 즐길 수 있다.



2. USB입∙출력가능/HDMI 출력

USB OTG기능을 사용해 USB메모리의 문서를 PC없이도 확인 및 편집이 가능하다. 이는 음성과 화면 출력만 가능한 일반 스마트폰과는 달리 실전 업무에서 유용하게 상용된다. 또한 USB변환 젠더가 기본 구성품으로 제공 되므로 따로 구입하는 번거로움이 사라진다.



마찬가지로 키보드나 마우스를 사용 할 수 있어 PC못지않은 확장성을 보인다. (최대 4개의 USB장치와 연결 가능하다.) 또한 HDMI출력단자 탑재로 대형 TV와 유선 연결이 가능해 영화, 게임, 사진 등을 휴대폰이 아닌 TV에서 편리하게 즐길 수 있다.



3. 전용게임 킷


게임킷은 블루투스로 작동되며 테이크HD를 중앙에 결합하여 사용하는 무선 조이스틱이다. 게임로프트사에서 제공하는 여러가지 3D게임을 이용할 수 있으며, 향후 더욱 다양한 제작사에서 여러가지 게임을 서비스한다고 한다. 테이크HD를 구입하게 되면 2월말까지 게임킷을 무료 제공한다.


아스팔트6


데모게임으로 횟수 제한이 있다.



스파이더맨


데모게임으로 횟수 제한이 있다.



리얼사커2011




2011프로야구


이외에도 제노니아3 등 다양한 게임이 마련되어 있으며, 향후 다양한 게임제작사의 게임이 출시될 예정이다.



4. SRS WOW HD 3D사운드

SRS는 (Sound Retrieval System)의 약자로 최대한 원음에 가깝도록 재생하기 위한 음장을 뜻한다. 또한 3D음향의 풍부한 사운드를 지원하기 위한 것으로 테이크HD에 기본 탑재된 기술이다.
다양한 장르의 음악과 개인적으로 선호하는 음악의 요소 들이 다양하기 때문에 적절한 튜닝을 통해 최적화된 음질을 보여준다. 특히 기본 제공되는 젠하이져 이어폰과의 조합은 일반적인 번들이어폰을 사용하는 수준과 다르다는 것을 느낄 수 있다.



5. 젠하이져 이어폰 무료제공


독일의 명품 이어폰으로 손꼽히는 젠하이저 이어폰이 번들로 탑재하여, 테이크HD에서 지원하는 SRS WOW와 함께 사용하면 풍부한 음향 효과를 느낄 수 있다.



6. Wi-Fi 다이렉트 와 Wi-Fi 2.4GHz / 5GHz듀얼밴드

별도의 AP없이도 Wi-Fi다이렉트가 탑재되어있는 기기끼리 서로 통신이 가능한 기능으로 대용량 데이터도 무선 인터넷보다 빠르게 전송 가능하다. 설정 방법은 메뉴->설정->무선네트워크설정-> Wi-Fi 다이렉트 설정에서 가능하다.
또한 Wi-Fi 2.4GHz / 5GHz듀얼밴드를 지원해 5GHz AP가 설치되어있는 지역에서 초고속 무선 인터넷을 즐길 수 있다.



7. 듀얼 스크린


다른 스마트폰과 비교했을 때 TAKE의 특별한 기능은 바로 듀얼 스크린 기능이다. 한 화면에서 지상파 DMB로 프로야구 중계를 보면서, 메시지를 보낼 수 있는 듀얼 스크린 기능은 멀티테스킹을 강조하는 스마트폰에서 진정한 멀티테스킹이라고 할 수 있다.




스마트폰의 멀티테스킹은 한 화면에서 프로그램 전환을 통한 멀티테스킹이 대부분이었고, 실제 컴퓨터처럼 한 화면에 두 개 이상의 화면을 동시에 보면서 사용할 수 있는 멀티테스킹은 극히 드물다. 갤러리, 지상파 DMB, 동영상의 멀티미디어와 SNS(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메모, 메시지등 사용빈도 높은 기능을 동시에 사용할 수 있는 멀티테스킹을 보여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