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리뷰

[옵티머스3D 큐브] 블로거데이 현장

 

옵티머스 3D Cube 블로거데이 현장


지난 2012년 3월 5일 청담동 드림스퀘어에서는 옵티머스 3D Cube 블로거데이 행사가 열렸다. 전작에 비해 향상된 3D 카메라와 다양한 기본 애플리케이션으로 돌아온 옵티머스 3D 두번째 시리즈인 옵티머스 3D Cube 블로거데이 현장을 세티즌과 함께 만나보자.
행사장 곳곳에는 옵티머스 3D Cube의 메인 모델인 신민아 베너광고가 배치되어있었다. 또한 이 자리에서 신민아가 등장하는 옵티머스 3D Cube CF를 처음으로 공개했으며 뜨거운 반응을 보였다.
LG전자와 SKT가 공동으로 마련한 이번 행사에 많은 블로거들과 행사 관계자들이 참가해 뜨거운 관심을 보였다.
환영사
SKT의 옵티머스 3D Cube 기획팀 박정열팀장은 이 자리에서 제조사와 통신사의 합작품이기 때문에 풍부한 콘텐츠와 다양한 지원을 약속했으며, 앞으로도 통신사와 제조사의 다양한 의사소통이 이루어질 것이라고 전했다.
LG전자의 세일즈 커뮤니케이션팀 윤현식 팀장 또한 이번 제품은 공동으로 개발한 만큼 서로간의 협력을 중요시하겠다는 메시지를 전하며, 오늘 마련된 체험존을 통해 옵티머스 3D Cube만의 다양한 장점을 가장먼저 누려보라고 말했다. 옵티머스 3D Cube 소개
본격적인 프레젠테이션에서는 더욱 재미있어진 옵티머스 3D Cube는 슬림함, 선명함, 속도감, 재미감으로 무장해 다양한 퍼포먼스를 선보인다고 전했다.
옵티머스 3D Cube는 3D촬영 기술뿐만 아니라 편집기술도 업그레이드되었다. 3D사진, 3D영상, 음악을 내 맘대로 편집해 공유할 수 있는 특화된 서비스는 옵티머스 3D Cube만의 장점이다.
LG Tag+는 앞으로 NFC를 탑재하는 LG스마트폰에 적용된 기능으로 Tag 스티커를 통해 자신이 원하는 기능을 입력시켜 손쉽게 동작시킬 수 있는 기능이다. 3D 체험존 소개
체험존에서는 옵티머스 3D Cube의 다양한 기능을 소개하는 부스를 마련했다. 좌측부스는 3D기능 및 칵테일UI 기능을 소개했으며, 우측에서는 LG스마트폰만의 특화된 서비스인 LG Tag+를 소개하였다. 아이콘도 3D로 내 맘대로
아이콘과 3D도 내 맘대로 체험공간에서는 직접 3D촬영을 통해 향상된 3D영상을 직접 촬영해볼 수 있도록 입체적인 블록을 설치해 놓았다. 또한 향상된 3D<->2D 컨버팅 기능은 이번 옵티머스 3D Cube에서 업그레이드된 기능으로, 촬영버튼 겸 3D 핫키를 누르게 되면 자동으로 3D<->2D가 변환된다. 또한 촬영부터 편집 및 공유까지 쉽게 가능한 동영상 편집기를 적용하여 3D콘텐츠를 쉽게 접할 수 있게 되었다.
3D게임이 아니더라도 자동으로 컨버팅 해 2D<->3D 전환이 쉬운 옵티머스 3D Cube
칵테일UI
옵티머스 3D Cube에서 지원하는 칵테일 UI는 4가지 통합UI를 지원해 기분 감정에 따라 다양하게 조합이 가능하며, 내가 원하는 사진이나 이미지를 나만의 아이콘으로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는 내 맘대로 아이콘 기능을 사용해 특화된 옵티머스 3D Cube만의 다채로움을 느낄 수 있다. NFC TAG설정도 내맘대로
NFC Tag를 이용해 금융 서비스뿐만 아니라 운전 중, 회의 중, 업무 중 에서 물리적인 터치를 하지 않고도 NFC Tag스티커를 이용해 기능을 동작시킬 수 있는 기능으로, 향후 그 활용범위 가 넓어질 전망이다.
기본 탑재된 NFC Tag+ 애플리케이션은 자동차모드, 사무실모드, 수면모드, 사용자모드로 구성되어있다.
이번 블로거데이의 다양한 체험존은 업그레이된 3D성능과 아이콘변경 등 재미있는 기능들을 느낄 수 있었던 만족스러운 자리였다. Q&A
Q&A에서는 직접 옵티머스 3D Cube를 개발한 연구원들이 참석해 특장점과 다양한 부가기능을 설명했다.
Q1 전작과 디스플레이 사이즈와 카메라 스펙이 동일한 이유는? A1감각적인 젊은 층들을 위해 다양한 디자인 변화를 주었으며, 외관뿐만 아니라 내부 디자인을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는 기능으로 소비자의 요구를 반영했다. 디스플레이사이즈는 해상도를 높였을 때 직관적으로 보기 어려울 수 있어 전작과 동일한 디스플레이 사이즈를 적용 했다. Q2 LTE폰의 강세에서 3G스마트폰을 내놓은 이유는? A2 현재 스마트폰들이 LTE로 전환되는 시점은 맞지만 통신망 못지않게 3D기능이 전력화된 폰으로 3D&3G 시장을 공략한 것이며, 이번 옵티머스 3D Cube가 3G스마트폰의 마지막이 되지 않을까 생각한다. Q3 ICS는 언제쯤? A3 현재 출시될 옵티머스 3D Cube의 3D기능은 안드로이드쪽보다는 LG소프트웨어쪽과 더욱 긴밀한 구조를 띄고 있기 때문에 이를 ICS에 최적화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7월경(여름) 업데이트할 예정이다.
아울러 관계다가 밝히기를 옵티머스 3D Cube에 최적화된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LG앱스토어인LG SMART WORLD에서 공개한다고 전했다. 특화된 앱 종류로는 듀얼 카메라를 이용한 ‘거리 측정기’와 DSLR과 같은 아웃포커싱을 자동으로 적용시켜주는 ‘DSLR샷’, 이며, MHL로 HDTV에 미러링 했을 때 800X480 디스플레이를 1080p ‘풀HD로 변환 시켜주는 기능’을 적용시킨다고 하니 기대된다.


 

'스마트폰 리뷰' 카테고리의 다른 글

HTC One X의 비츠 오디오  (0) 2012.04.26
HTC One X 리뷰  (6) 2012.04.23
옵티머스 3D Cube 프리뷰  (2) 2012.03.06
테이크HD 특징  (0) 2012.01.19
테이크HD 프리뷰  (0) 2012.01.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