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리뷰

HTC One X 리뷰

 

 

HTC One 시리즈의 최고봉, HTC One X
HTC 2012년 그동안 제품 출시와 달리 One 시리즈를 공개했다. 이번 HTC One 시리즈는 X, XL, S, V로 보급형 제품부터 고급형 제품까지 한번에 공개하며 주목받았다. 특히, HTC One X 모델은 쿼드코어를 탑재한 스마트폰으로 듀얼코어가 주류를 이루고 있는 안드로이드폰 시장에 큰 이슈가 되었다.

세티즌에서는 스마트폰 쿼드코어 시장에서 '세계 최고' 타이틀을 두고 제조사끼리 보이지 않는 전쟁을 치르고 있는 점을 고려하여 HTC One X를 직접 구매하여 알아보려고 한다.

NVIDIA Tegra 3 쿼드코어를 탑재하였으며, 4.7인치 HD IPS LCD, 1GB RAM, 32GB 내장 메모리, 800만 화소 카메라 등 화려한 스펙을 가진 HTC One X를 세티즌 리뷰로 알아보도록 하자.



주요특장점, 쿼드코어 두뇌


특징 1. 4개의 코어를 가지다
HTC One X에 탑재된 엔비디아 테그라 3는 쿼드코어를 탑재한 AP로 듀얼코어 AP인 테그라 2보다 작업 처리 능력, 그래픽 성능 등이 좋아졌다. 코어 개수가 늘어난 만큼 배터리 사용이 많이 질 수도 있다. 하지만, 테그라 3에는 컴패니언 코어가 하나 더 탑재되어 전화, 메시지, 음악 재생, 이메일 등의 최소전력으로 사용할 수 있는 작업에 따로 사용할 수 있어 배터리 효율성이 듀얼코어를 탑재한 테그라 2보다 좋다.
쿼드코어를 탑재한 테그라 3는 듀얼코어를 탑재한 테그라 2보다 그래픽 성능에서도 앞선 모습이다.
엔비디아 테그라 3 소개 동영상
특징 2. 빠르게 실행하고 빠르게 찍는 카메라
HTC One X의 카메라는 0.7초만 실행하고 0.2초 간격으로 촬영할 수 있다. 이 정도의 카메라 구동 시간과 촬영 속도는 갤럭시 넥서스와 iPhone4S보다 더 빠른 것으로 스마트폰에 사진을 찍을 때마다 느꼈던 딜레이는 거의 없이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카메라 초점을 맞출 때도 손가락으로 화면을 터치한 이후 바로 맞춰지기 때문에 제대로 눌러졌는지, 카메라 초점이 맞춰졌는지 의심이 들 정도로 빠르다. 특징 3. 유니바디로 심플함을 얻다
최근 스마트폰의 슬림화 경쟁이 이어지는 가운데 HTC One X는 유니바디 디자인을 채용하여 군더더기 없는 깔끔한 디자인을 완성하였다. 이전까지 유니바디 디자인으로 출시된 제품과 비교해도 깔끔한 모습이다. 또한, 폴리카보네이트 소재를 사용하여 HTC 스마트폰에 자주 채용되었던 메탈 소재의 튼튼함을 살리면서도 가벼운 무게를 완성하였다.


HTC One X 디자인


HTC One X의 디스플레이는 4.7인치 16M COLOR Super IPS LCD 2가 배치되어 있으며, 해상도는 720X1280으로 인치당 픽셀 수는 312PPI로 높은 편이다. 전면의 유리는 코닝사의 고릴라 글래스가 탑재되어 있다. 디스플레이 위로는 통화용 스피커(리시버), 앞면 카메라, 근접센서, 조도 센서가 탑재되어 있으며, 디스플레이 아래는 이전, 홈, 최근 실행 항목 버튼이 배치되어 있다. 이전, 홈, 최근 실행 항목 버튼은 터치 키패드 방식의 물리적인 버튼을 지원한다. 이전의 아이스크림 샌드위치를 탑재한 갤럭시 넥서스가 물리적인 버튼 없이 가상화 버튼을 지원했던 것과 다르다. 오른쪽 면은 볼륨 조절 버튼이 배치되어 있으며, 두께는 8.9mm로 쿼드코어 등의 고스펙을 탑재하고 있음에도 슬림한 두께를 보여준다. 윗면은 3.5mm 오디오 연결 단자, 전원 및 잠금 버튼, 마이크로 USIM 트레이가 배치되어 있다. 마이크로 USIM 트레이는 전용 핀을 꽂으면 빠지게 되어 있다.
뒷면은 800만 화소 카메라, LED 플래시가 배치되어 있으며, 카메라 아래에는 미디어용 스피커가 배치되어 있다. 미디어 스피커 위로는 HTC One X에 적용된 비츠 오디오가 로고가 표시되어 있으며, HTC 로고는 광택 재질의 소재로 화이트가 주는 심플함에 포인트를 준다. 카메라 렌즈는 약간 튀어나와 있는 형태로 바닥에 폰을 놓았을 때 렌즈 주변의 몰딩 된 부분이 흠집이 생길 수 있다. 뒷면 오른쪽 아래에 배치된 단자는 HTC One X 전용 독 연결 단자로 자동차 모드 등을 사용할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왼쪽 면은 micro USB 5핀 연결 단자가 배치되어 있으며, 아랫면은 마이크가 배치되어 있다.
HTC One X 디자인 동영상
HTC One X 스펙
형 태
크 기

134.36 x 69.9 x 8.9mm

무 게130g
색 상Black, White
디스플레이4.7Inch HD720(720X1280) 16M COLOR Super IPS LCD 2
CPUNvidia Tegra 3 1.5GHz Quad-core
메모리RAM : 1GB
Storage : 32GB
무선랜802.11 a/b/g/n
블루투스Ver. 4.0
GPSA-GPS
카메라앞면 : 130만 화소
뒷면 : 800만 화소 + LED 플래시
운영체제Android OS 4.0 Ice Cream Sandwich
터치방식정전식 터치
연결단자micro USB 5핀 연결 단자, 3.5mm 오디오 연결 단자
배터리1800mAh (내장형)
외장 메모리미지원
통신 규격WCDMA
멀티태스킹안드로이드 기본 지원
모바일 TV미지원
DivX지원
NFC지원
내비게이션지원(구글 맵)
기본 구성품

본체, 데이터 및 충전 케이블, USB AC 어댑터, 이어폰 마이크, 사용설명서, 유심 트레이 분리 핀

'스마트폰 리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베가레이서2 런칭쇼  (4) 2012.05.08
HTC One X의 비츠 오디오  (0) 2012.04.26
[옵티머스3D 큐브] 블로거데이 현장  (2) 2012.03.06
옵티머스 3D Cube 프리뷰  (2) 2012.03.06
테이크HD 특징  (0) 2012.01.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