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제품 리뷰

인텔 SSD 520 Series 득템기

저는 2011년형 맥북 프로 13인치를 쓰고있습니다. 해상도를 제외하고는 아무문제없이 잘 사용하고있었으나, 사람이 간사한지라...10초대 이상의 부팅속도와 자주보이는 바람개비를 기다를 틈이 없어졌습니다. 부트캠프로 돌리는 윈도우또한 거북이 마냥 느려터졌습니다... 기본으로 장착된 320GB의 HDD를 대체할 무언가를 찾던도중 SSD가격이 많이 착해졌다는 소리를 들었습니다.




 다나와 가격검색 삼성VS인텔

작년 엄청난 홍수로 HDD시장 가격이 좀처럼 떨어질 기미를 보이지않는가운데, SSD가격 하락이 저의 맘에 펌푸질을 했는데요, SSD는 물리적 디스크가아닌 플래쉬 메모리기 때문에 저가 업체보다는 알려진 메이저급 업체에서 구매하는것이 좋을 것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삼성과 인텔 두가지로 압축됐는데요, 용량은 많을 수록 좋지만 금전적인 면도 생각해야했습니다. A/S 5년에 믿음직한 인텔 120GB로 결정!




intel SSD 520 SERIES 디자인

그러던중 반가운 소식이 들려왔습니다. 인텔제품의 국내정식 공급업체인 디지털헨지에서 선정하는 SSD체험단에 선정되었습니다. 체험제품은 인텔 SSD중 신제품라인인 520 시리즈 120GB며, 제가 구매를 원하던 제품에 선정되서 운이 좋습니다!ㅎㅎ





정품 2중 스티커입니다. 스티커를 SSD자체에 붙여놓으면 워런티를 보장합니다.


무엇보다도 특히 마음에 드는점은 5년의 워런티를 보장해 준다는 것입니다. 기존 업체들은 3년을 보장해주는데 반해 굉장합니다. 이는 그 만큼 품질을 자부한다는것?




내부 구성품은  SSD본체와 3.5인치 베이에 장착가능한 트레이. SATA케이블, 운영CD, 스피드 스티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SSD 520 Series

2.5인치 노트북용으로 제작된 제품은 상단에 가이드를 장착해 더 슬림한 구조를 요구하는 노트북에 장착 가능하게 되어있습니다. SSD는 하드웨어기 때문에 내부에 장착하는 장치로 인식되지만 경쟁업체인 상성전자의 SSD들은 겉면 디자인이 화려해 외장으로 사용해도 손색없을정도의 디자인을 가지고있습니다. 이점이 삼성전자의 SSD점유율 상승에 어느정도 기여한다고합니다.



뒷면 또한 안정적이지못한 마감은 아니지만 좀더 갈끔할 필요가 잇을 것 같습니다.
삼성전자 SSD 디자인을 보시죠~


 
 


 


 

다음 리뷰에서는 맥북프로13인치 설치과정과 속도테스트에대해 확인해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