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갤럭시S III

갤럭시S III WORLD TOUR 2012 - SEOUL

 갤럭시S III WORLD TOUR 2012 - SEOUL

 

2012년 6월 25일 오전 10시 서울 서초동 삼성 사옥에서는 갤럭시S III 월드투어 서울 행사가 열렸다. 지난 5월 런던에서 진행된 언팩행사를 시작으로 글로벌 모델은 2개월 만에 1000만대를 돌파해, 갤럭시 시리즈 중 가방 빠르게 판매되고 있다고 한다. 갤럭시S III는 사용자 중심적인 디자인과 UI및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며, 국내 향 LTE버전은 DMB, 2GB RAM을 탑재하여 글로벌 모델보다 우수하다고 한다. 세티즌과 함께 갤럭시S III 월드투어 인 서울을 탐방해보자.




신종균 사장은 이날 행사에서 갤럭시S III를 직접 들고 나와 기자들 앞에서 제품을 선보였다. 전작인 갤럭시S II에 비해 늘어난 배터리 시간과 4.8인치 디스플레이 등 비교할 수 없는 하드웨어적 스펙을 자랑한다고 덧붙였다.






갤럭시S III 디자인 (LTE 모델)




갤럭시S III는 두 가지(퍼플 블루, 마블 화이트) 색상으로 출시된다. 특히 기본 베이스 컬러인 검은색을 배제하고 진한 파란색 계열의 퍼플 블루를 채택한 점이 눈에 띈다. 또한 마블 화이트 색상은 완벽한 흰색이 아니며 깊이 감 있는 흰색을 띈다. 



옆면은 커브드 글라스를 채택한 갤럭시 넥서스와 형제 같은 느낌을 준다. 좌측면에 볼륨버튼이 장착되어 있으며, 우측면에는 전원/잠금 버튼과 상단에 DMB안테나가 보인다. 퍼플블루 모델 또한 빛 반사에 의해 깊이감을 나타낸다.



윗면에는 3.5mm 입력단자와 마이크, 안테나가 보이며, 아랫면에는 micro USB 5핀 충전 단자가 보인다. MHL지원 핀이 변경되어 기존 커넥터와 호환되지 않는 점은 그 의도를 궁금케 한다.




뒷면에는 800만 화소 카메라와 LED플래시, 멀티미디어 스피커가 보이며, 중앙에 통신사로고, 하단에 삼성로고가 배치되어있다.






갤럭시S III 디자인 비교 (3G, LTE 모델)




국내에 출시되는 두 가지 모델의 차이점에 대해 확인해보자. 하드웨어적으로 가장 큰 차이점은 RAM과 저장용량, DMB 등이다.



3G모델의 경우 1GB RAM을 탑재한 글로벌 모델과 똑같은 스펙을 가졌으며, 16GB의 저장용량을 가진 단일모델로 출시되며, DMB가 지원되지 않는다.







왼쪽이 3G모델(8.6mm), 오른쪽이 LTE모델(9.0mm)이다. DMB모듈과 안테나 탑재로 인하여 3G모델 보다 0.4mm 두꺼워 졌다.







갤럭시S III 통신사 전용 앱



SKT 4G LTE



KT WARP



U+ LTE










갤럭시S III 프레젠테이션



인간중심적 디자인

3G모델과 LTE모델은 약 0.4mm의 두께와 5.5g의 무게차이를 보인다.




4.8인치 SUPER HD AMOLED가 적용된 갤럭시S III




Wi-Fi다이렉트, 블루투스 4.0탑재




효율적인 벨소리를 찾아주는 My call sound




가방안에서는 벨소리가 더욱 커진다.





Intelligence

음성인식 기반의 S보이스




눈동자를 인식해 화면이 꺼지지 않는 Smart stay




만지면 진동으로 알람을 알리는 Smart alert




사진을 통해 친구들을 연결해주는Social tag





Sharing

네트워크상의 기기와 언제든 연결 가능한 AllShare Play




TV,모니터를 컨트롤 할 수 있는 AllShare Cast





Greatness

제로셔터랙으로 20장을 찍을 수 있는 Burst shot




최고의 장면을 찾아주는 Best photo





국내향 추가사항

국내외 프리미엄 영상 콘텐츠 500여편을 시청 할 수 있는 비디오허브롤 탑재하였으며, 리더스 허브, 게임 허브, 러닝 허브 또한 더욱더 풍부한 콘텐츠를 제공한다고 전했다. 또한 구글플레이 앱을추천해주는 S서제스트와 체중, 혈압, 혈당 등을 관리해주는 S헬스도 선보인다.



다양한 악세서리


악세서리 전문 업체에서 플립커버 및 다양한 디자인의 케이스를 내놓았다. 또한 갤럭시S III의 전용 터치펜인 C펜이 전시되어 눈길을 끈다.






갤럭시S III 체험존




이날 행사의 체험존에서는 다양한 기능 체험과 악세서리를 직접 만져볼 수 있었으며, 수많은 기자와 블로거들이 대거 참석해 장사진을 이뤘다. 한편 데이터 통신을 기반으로하는 기능들은 다소 진행되지 않는 문제를 겪었다. 많은 인파가 몰려 생기는 현상인듯 싶다. 




S보이스 시연모습




S빔 시연모습




연속촬영 시연모습




AllShare Cast 시연모습




AllShare Play 시연모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