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리뷰

한국전자전 2011


한국전자전 2011




2011년 10월 12일 경기도 일산 킨텍스에서 KES 2011이 열렸다. KES는 Korea Electronics Show의 줄임말로 한국전자전이라고도 한다. 올해로 42회째를 맞이하는 한국전자전에서는 'Be smArt!'라는 주제로 2011년 10월 12일며터 15일까지 열린다. 이번 전시회는 800여개의 업체 2300부스 규모로 개최되며, 지난해보다 약 5%증가하였다고 한다.

최근 아이폰4S 발표 이후, 국내 제조사들이 고해상도 고스펙의 스마트폰을 대거 출시하고 있는 가운데, 이번 전시회를 통해 어떤 신제품을 공개하게 될지 세티즌 탐방기를 통해 알아보도록 하자.



LG 전자 부스




LG 전자 부스는 지난해 한국전자전의 모습과 달리, 3D 제품을 대부분 전시할 만큼 3D 시장에 도전을 보여주는 모습이다. 부스 입구에 있는 디스플레이는 LG 옵티머스 3D, LG 시네마 3D 라는 문구가 있듯이 3D 제품의 LG 부스에서는 주류를 이루고 있다고 해도 과언 아니다.

옵티머스 LTE

옵티머스 LTE는 최근 발표한 LG 전자의 LTE 스마트폰으로 2011년 10월 12일을 기준으로 출시된 옵티머스 시리즈 중에 가장 높은 스펙을 가지고 있다. 특히, 1280X720 해상도의 IPS 디스플레이는 옵티머스 LTE 스마트폰의 강점으로 내세울만큼 LG전자 부스 옵티머스 LTE 코너에서 그 특징을 시연하였다.


옵티머스 LTE는 4.5인치 HD720(1280X720) IPS TFT LCD를 탑재하고 있으며, IPS TFT LCD는 iPhone4 이후로 사용자들에게 큰 인기를 얻는 제품으로 관람객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았다.  다른 스펙에서도 800만 화소, 1.5GHz 듀얼코어 CPU, 1830mAh 배터리, LTE 지원 등 화려한 스펙을 보여준다. 옵티머스 LTE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세티즌 옵티머스 LTE 리뷰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옵티머스 LTE의 주요 특징을 안내한 곳으로 눈여겨 볼 곳은 화질비교 부분이다.


다양한 부분에 걸쳐 IPS TFT LCD와 AM OLED를 비교하고 있다.


실제 비교 모습1 (원본 확대 크롭 사진)



실제 비교 모습2 (원본 확대 크롭 사진)



옵티머스 LTE에서 웹페이지를 확대한 모습



옵티머스 LTE (LG-SU640) 속도 테스트(SKT LTE, 벤치비 속도측정)



영상통화를 걸고 있는 모습으로 실제 영상통화에서는 3G와 달리 끊어짐 없이 부드러운 통화가 가능하였다. 특히, 빠른 움직임에 대한 반응이 좋은 편이어서 영상통화 사용이 한결 수월해 지지 않을까 한다.

옵티머스 Q2와 옵티머스 EX

최근 출시된 옵티머스 Q2와 옵티머스 EX는 옵티머스 LTE 전시공간 옆에 마련되어 있으며, 옵티머스 LTE 보다 다소 적응 공간에 전시되어 있다.


옵티머스 Q2는 옵티머스 Q의 후속 모델로 슬라이딩 QWERTY를 탑재하고, 듀얼코어 CPU, 700nit 밝기의 4인치 IPS TFT LCD 등 국내 QWERTY 스마트폰 중에 가장 좋은 스펙을 가진 제품이다.


옵티머스 EX는 옵티머스 Q2와 비슷한 스펙을 가지고 있지만, 슬림한과 스타일리쉬함을 더하고 micro HDMI out 을 통한 Full Mirroring을 지원하여 옵티머스 EX만의 특징을 가지고 있다.

옵티머스 Q2와 옵티머스 EX에 대한 내용은 세티즌 리뷰에서 확인할 수 있다.

LG전자 부스의 3D

3D 카메라로 3D 사진 및 동영상 촬영을 지원하고, 3D 콘텐츠를 재생할 수 있는 3D 노트북



3D 영상을 볼 수 있는 370인치 대형 스크린으로 3D 체험을 조금 더 실감나게 할 수 있었다.



XBOX로 즐기는 3D 게임으로 우측이 3D 안경을 착용했을 때 화면 모습이다.



무안경 3D 모니터로 안경을 착용하지 않아도 3D 영상을 볼 수 있으며, 아이트래킹 기술이 적용되어 사용자의 눈 위치를 추척하여 다양한 시점에서 모니터를 바라보아도 3D 화면을 즐길 수 있다고 한다.


하나의 TV에서 두개의 영상을 볼 수 있는 듀얼플레이를 시연하는 곳으로 2명이서 레이싱 게임을 즐기는 등의 상황에 유용하지 않을까 한다.




삼성전자 부스




갤럭시 S2 LTE 출시 이후, 관심을 모으고 있는 갤럭시S 2 HD LTE에 발표나 전시가 있지 않을까 하는 기대를 모았다. 실제로 기기를 만져보거나 시연하는 것은 볼 수 없고, 유리관에 봉인된 채 외관만 확인할 수 있는 정도였다. 그외에 갤럭시 플레이어, 옙, 카메라, TV, 백색가전 등이 전시되었다.

갤럭시S 2 LTE

갤럭시S 2 LTE는 갤럭시 시리즈의 첫 LTE 스마트폰으로 4.5인치 WVGA(480X800) Super AMOLED Plus가 탑재되었고, 듀얼코어 CPU, 800만 화소 카메라, 1850mAh 배터리 등의 스펙을 가지고 있다. 옵티머스 LTE, 베가 LTE와 함께 2011년 10월 12일을 기준으로 각 제조사를 대표하는 LTE 스마트폰 중 하나로 사용자들에게 이슈를 모으고 있다.

갤럭시S 2 LTE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세티즌 갤럭시S 2 LTE 리뷰를 통해 확인해 보도록 하자.

갤럭시S 2 HD LTE

어쩌면 갤럭시S 2 LTE보다 더 많은 관심과 인기를 얻을지 모르는 갤럭시S 2 HD LTE는 4.65인치 HD720(1280X720) Super AMOLED를 탑재하고, 1.5GHz 듀얼코어 CPU, 800만 화소 카메라, 1850mAh 배터리 등의 스펙을 가지고 있다. 또한, 갤럭시S 2 LTE와 달리, 이동통신 3사로 출시될 예정이어서 통신사에 구애받지 않고 LTE 서비스를 즐길 수 있지 않을까 한다.


갤럭시S 2 HD LTE 스펙





아직까지 자세한 스펙이나 UI 등의 공개되지 않아서 많은 내용을 확인해 볼 수 없었지만, 이동통신 3사의 마크가 배터리 케이스에서 확인된 만큼 빠른 시일내에 출시 발표를 하지 않을까 조심스럽게 추측해본다.

갤럭시S 2 핑크



최근 갤럭시S 2 화이트 색상에 이어 핑크 색상에 대한 출시 소식이 있은 후, 이번 한국전자전을 통해서 공개되었다. 갤럭시S 2 핑크 색상은 앞면과 뒷면 모두 핑크 색상이며, 일반적인 핫핑크 색상에 가까운 편이다.


갤럭시S 2 화이트와 핑크 색상 (앞면)



갤럭시S 2 화이트와 핑크 색상 (뒷면)



갤럭시탭 10.1


삼성전자 부스의 제품들


갤럭시 플레이어 70



갤럭시 플레이어



윈도우7이 탑재된 삼성 슬레이트









삼성 슬레이트 모습



180도 팝업 LCD를 탑재함 미러팝 카메라



미러팝 카메라의 블랙, 레드, 화이트 색상



미러리스 카메라 NX200



광고를 통해 알려진 삼성 스마트 TV의 Skype 통화 모습



세계 최대 75인치형 3D LED 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