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리뷰

HTC Sensation XL 미디어데이


HTC Sensation XL 미디어데이




2011년 12월 15일 오전 롯데호텔에서는 HTC의 스마트폰 ‘HTC Sensation XL’의 기자 간담회가 열렸다. ‘HTC Sensation XL’는 HTC가 헤드폰 업체인 ‘비츠’를 인수한 후 국내에 첫 선을 보이는 스마트폰으로, 뛰어난 음질을 자랑하는 이어폰과 디바이스의 만남으로 어떤 시너지 효과를 낼지 주목된다. 하지만, 이미 해외에서 약 한달 전부터 판매에 들어간 모델이며, 1.5GHz 싱글코어 CPU탑재로 보급기종이 아니냐는 비판이 있기도 하다. 이번 달 내 KT로 출시될 ‘HTC Sensation XL’ 미디어 데이 행사를 세티즌과 함께 만나보자.



현장 모습


현장입구에는 Sensation XL 홍보 베너와 함께 다수의 비츠 오디오 이어폰이 배치 되었다. 비츠 오디오 튜닝을 통해 최적화된 음향을 제공해주며 한 차원 높은 모바일 오디오를 경험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Sensation XL의 모델들은 매서운 한파에도 현장 분위기를 뜨겁게 달구어주었다.




HTC의 이철환 사장, KT 강국현 본부장, HTC 케빈호우 부사장이 함께 포즈를 취하고 있다.



Sensation XL 스펙
형 태
크 기

132.5 x 70.7 x 9.9 mm

무 게 162.5g
색 상 White
디스플레이 4.7형(480 x 800) WVGA LCD
CPU 퀄컴 스냅드레곤 MSM8255 1.5GHz
메모리 16 GB storage / 768 MB RAM
운영체제 Android OS, v2.3 (Gingerbread) / 2012년 1분기 업그레이드 예정
GPS A-GPS
Browser 인터넷 브라우저(플래시 지원)
Wi-Fi 지원함(802.11 b/g/n)
터치 방식 정전식(멀티터치 지원)
카메라 화소 전면 130만 화소 / 후면 800만 화소 (LED Flash)
촬영 모드
동영상 720p HD 동영상 촬영
외부단자 microUSB 5핀 연결 단자, 3.5mm 오디오 단자
배터리 구분 표준형(1600mAh)
연속통화시간 약 410분
연속대기시간 약 460시간
모바일 TV 지원안함
블루투스 지원함(3.0 A2DP)
외장메모리 지원안함
통신 규격 HSDPA, HSUPA
멀티테스킹 안드로이드 기본 지원






HTC Sensation XL 디자인



앞면

앞면은 깔끔한 화이트 베젤 안으로, 4.7인치 WVGA디스플레이가 배치되어 있으며, 디스플레이 상단에 HTC로고와 그 옆으로 조도/근접 센서, 130만 화소의 전면 카메라가 보인다. 디스플레이 하단에는 좌측부터 홈, 메뉴, 바로가기, 검색 버튼이 각각 자리잡고 있다.



뒷면

뒷면은 산화알루미늄 재질로 차가운 느낌을 주며, 상단에 8백만 화소 카메라와 듀얼 LED라이트가 보인다. 뒷면 카메라는 f/2.2, 후면 조사식 렌즈이며, 28mm광각 렌즈를 탑재 하여 촬영 성능을 높였다.







왼쪽, 오른쪽면

왼쪽 면 하단에는 micro USB 5핀 충전 단자가 배치되어 있으며, 유선형의 디자인으로 그립감이 좋아 보인다. 오른쪽 면 에는 볼륨조절 버튼이 배치되어 있다.



아랫면, 윗면

아랫면에는 통화용 마이크와 배터리 커버 제거용 버튼이 보이며, 윗면의 경우 3.5mm 오디오 단자와 그 옆으로 음질 개선용 마이크, 잠금/홈 버튼이 배치되어 있다.



배터리 커버


배터리 커버를 열게되면 1600mAh의 배터리가 보이며, 유심 삽입구가 배치되어 있다.




비츠 오디오 이어폰

HTC Sensation XL는 외부 소음을 차단하는 인 이어 방식의 번들 이어폰을 제공한다. 유명 힙합가수인 ‘닥터 드레’가 참여한 비츠 오디오의 기술을 탑재했으며, 핸즈프리와 일체형 컨트롤 버튼이 있어 간편하게 음악감상과 전화통화가 가능하다.







크기비교


HTC Sensation XL는 알루미늄바디를 채택하고 있어 그립감이 좋다. (132.5x70.7x9.9mm) 또한 4.7인치 대 화면으로 시원시원한 화면을 자랑했으며, 화이트모델이 단독으로 출시되어 겨울분위기와 잘 맞아 떨어진다.



특징

안드로이드 2.3 진저브레드가 탑재된 HTC Sensation XL는 Sense UI 3.5가 기본 탑재되며, 내년 1분기에 ICS로 업그레이드 된다고 한다.




특화된 카메라 성능을 자랑하는 HTC Sensation XL는 파노라마기능을 기본 지원하는데, 수평 기준선을 제공하기 때문에 촬영하기 한결 수월하다.




이미 출시된 모델인 센세이션, 이보 4G+, 레이더 4G에 대한 사후 지원또한 약속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