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제품 리뷰

백팩추천 BOOQ Mamba Shift L

여러분이 자주메는 가방은 무엇인가요? 저는 출퇴근시 간단한 개인 용품만 들고 다닐 수있는 크로스백을 선호합니다. 하지만 IT 계통에서 일을 하다보니 노트북과 기타 장비들을 휴대해야 될때가있는데요, 저의 불만을 해결할 수 있는  간단하고 안정적인 수납을 위한 백팩을 체험해볼 기회가 생겼습니다, 바로 BOOQ Mamba Shift L  백팩 입니다.




Booq 10 이상을 노트북용 백팩을 만들어온 회사입니다. 저처럼 맥을 사용하는 유저들은 한번쯤은 들어보셨을 겁니다. 저는 이번에 Booq 처음 접해봤는데, 다른 백팩에 비해 마감이 상당히 깔끔하게  보입니다. 이제품은 Mamba Shift L구형모델로 심플하고 깔끔한 색감을 줍니다.





제원

Mamba Shift L
노트북 가방형태 배낭형
무게 1.36kg
수납최대 사이즈 17인치
가방치수 가로 45.7cm x 세로 34.3cm x 폭 20.3cm
충격보호 O
가방소재 네오프랜
어깨끈제공 O






수납공간


구매시 부착되어있는 택에 자세한 설명이 나와있네요, Mamba Shift  어깨끈에 휴대폰이나 mp3 수납할 수있는 공간과 작은 악세서리를 위한 파우치가 따로 마련되어있데요!






바깥쪽 수납


바깥쪽 수납공간입니다. 외부에 노출되어있기때문에 쉽게 꺼내고 쓸수있는 다이어리나 가벼운 수첩등을 수납하기에 좋을듯합니다. 장거리 여행시에는 지도나 휴대기기도 무난한 수납이가능할것 같습니다.






앞면지퍼


가장 큰 부분을 차자하는 수납공간인 앞쪽 중앙 지퍼입니다. 상당히 튼튼해 보이며 지퍼 옆으로 보이는 부분 또한 수납이 가능합니다. 물통이나, 우산등을 수납하기에 좋습니다.






어깨끈

어깨끈에 위치한 휴대폰 수납용 밴드 입니다. 내부가 반투명 소재로 이루어져 있어, 휴대폰이울리게되면 화면이 보이기 때문에 유용합니다. 내부 재질 또한 부드러운 융소재로 흠집을 예방해줍니다.






뒷면 지퍼


뒷면 지퍼입니다. 노트북을 수납할 수있는 이공간은 넉넉하기 때문에 15인치 이상을 수납해도 무방할 정도입니다. 융재질의 내부는 흡집에 안전합니다.







내부 수납 공간


앞쪽 지퍼를 열면 넓고 다양한 수납공간이 보입니다. 블랙과 레드의 조화가 다소 촌스러울 있겠지만 Booq만의 다양한 수납공간형성으로 심플함을 주고있습니다.



앞쪽에는 메쉬소재의 수납공간과 안쪽으로 작은 주머니들이 보입니다. 여기에는 케이블이라던지 충격에 민감하지 않은 제품들을 수납하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오른쪽 상단에 열쇠고리가 앙증맞네요~




열쉬고리는 버튼을 이용해 착탈   있습니다. 이제  가방 안에서 열쇠뭉치를 잃어 버릴일이 없을  합니다!!




정품 택입니다. 가방안쪽에  플라스틱 인증바코드를 결합했네요, Booq 5년간 무상 보증을자랑하는 브랜드라고 합니다. 가방을 5년간이나 보증한다면 품질은 자신있다는 이야기겠네요!!



가방내부에있는 수납 파우치 입니다. 단독으로 사용해도 무방하며 학용품이나 작고 잃어비리쉬운 제품을 수납해 사용가능합니다.



앞쪽 수납부의 안쪽면입니다. 맨뒷 쪽부터 노트북이나 태블릿등을 수납할 수있는 넓직한 공간과 벨크로로 마감되어있는 주머니 형태의 중간 주머니, 그리고 양갈래로 나뉘어진 안쪽주머니까지, 굉장히 많은 수납공간을 가지고 있습니다. 노트북과 카메라를 가방하나에 담아 가지고다니기는 무리라는 생각을 했었는데, 이정도라면 충분히 가능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수납환경


제가 가지고다니는 녀석들입니다.  많은것들을 효율적으로 수납   있을까요?





우선 안쪽면에 맥북프로13인치와 그밑으로 뉴아패드를 수납해봤습니다. 마치 제자리를 찾은거마냥 ~ 들어가네요,,



바깥쪽입니다. 아이폰 케이블과 무선 마우스, 안쪽에는 다양한 스마트폰들을 넣어봤습니다.사진 촬영을위해 폰들이 걸쳐 보이지만, 안쪽으로 모두 수납 가능했습니다.




어떤가요? 다양한 크기의 수납공간덕북에 크기에 맞게 적절하게 수납이 가능했습니다. ,그리고 현재 맥북을 수납한공간외에 노트북용 공간이 따로 마련되있습니다.





바로  뒷쪽면인데요, 이곳에 노트북을 넣어보겠습니다~




앞쪽 수납공간과 마찬가지로 13인치 맥북 프로를 수납했습니다. 공간이 많이 남는 모습이 보이실 겁니다. 17인치 노트북을 수납해도 무난할 정도였습니다.








가방비교 -노스페이스 핫샷(THE NORTH FACE-HOT SHOT)




노스페이스 핫샷
노트북 가방형태 배낭형
무게-
수납최대 사이즈 33L
가방치수

 가로 30cm x 세로 50.5cm x 폭 13cm

충격보호 O
가방소재 네오프랜
어깨끈제공 O





 

제가 보유하고있는 백팩중 하나인 노스페이스 핫샷 구형 입니다. 이 백팩은 대학다닐때 줄기차게 메고 다녔는데요, 등산가방답게 바깥에 양옆에 물통을 넣을 수 있는 메쉬 소재의 주머니와 정말 튼튼한 어깨끈과 메쉬 등받이가 인상적이었습니다. 어깨끈의 휴대폰 보관 주머니엔 휴대폰을 넣기엔 작은 면이있습니다. 아마 야간산행용 후래쉬 수납 용도로 고안된것으로 생각됩니다.




내부공간은 크게 2곳인데요, 앞면에는 휴대폰과 필기구등의 작은 악세서리를 위한 공간입니다, 저같은 경우는 휴지나 화장품 종류와 이어폰 열쇠 지갑등을 휴대했습니다. 지퍼가 없기때문에 안쪽으로 흘러들어가는 경우도 있습니다.


메인 수납공간은 서적및 노트북을 수납할 수있는 공간 입니다. 저의 13인치 맥북프로에 파우치를 씌우고 수납해봤는데요, 딱 들어맞습니다~ 여유공간은 많지만 적절한 수납이 어려워 안쪽에 다 넣어버리는 식이었습니다......









가방비교 -꼬떼씨엘 럭색(COTEetCIEL Laptop Rucksack 15)


LAPTOP RUCKSACK 15
노트북 가방형태 배낭형
무게 1.27kg
수납최대 사이즈 15인치
가방치수 가로 31.5cm x 세로 55cm x 폭 10cm
가방소재 CetCycle
어깨끈제공 O

맥쓰사 공동구매에서 구입한 꼬떼씨엘 럭색 입니다. 감각적인 디자인과 분리된 수납공간으로 상당히 재미있고 멋진 가방이죠~




메인 수납공간입니다. 서적등의 부피가 있는 물건들을 고정하기위한 벨트가 위아래로 배치되어있는모습이 보이실겁니다. 또한 안쪽에 지퍼로 된 수납공간이 2개 있습니다.


자잘한 물건이나 고정벨트를 하지않은 경우에는 물건들이 밑으로 쳐저 버리는 현상이 발생하게 되는데요, 쳐져있을때도 가방의 곡선이 살아나기때문에 디자인적으로는 굉장히 이뻐보이지만, 가방을 메고 뛴다던지, 장거리를 이동하신다면, 내부제품의 부딧침때문에 불퇘하실수도 있을듯합니다.ㅡㅡ; 



제가가장 맘에들어하는 분리되 노트북수납공간입니다. 등에 달라붙어 안정감을 주는 동시에 두툼한 쿠션으로 안정성을 보이는군요, BOOQ Mamba Shift L의 노트북 수납공간보다 더욱 더 두툼함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내맘대로 총평


 

 꼬떼씨엘 럭색15

BOOQ Mamba Shift L 

 노스페이스 핫샷

 수납공간

 

 ★   

실 용 성 

 

  

   

가     격 

    

   

    

디 자 인

 

   

 

 ?????

?????

?????


여러분이 백팩을 선택하는 기준은 무엇인가요? 

디자인? 실용성? 무게? 수납공간? 이 모든걸 만족시켜줄 백팩이 나왔다는게 아닙니다. 

다양한 성격과 다양한 생각을 가진 소비자들을 고려해봤을때  BOOQ Mamba Shift는 뛰어난 수납공간과 실용성을 지닌 백팩이라고 생각됩니다. 





 제가 가지고있는 백팩들과 비교해봤을때는 크기가 다양한 수납공간이 가장 마음에 듭니다. 또한 카메라가방은 아니지만, 카메라까지 안정적인 보관이 가능해 보여 안심이됩니다.

백팩을 받은 이후에 아직 많은 야외활동을 하지못했습니다. 오늘은 비도많이오네요,,,, 따뜻한 봄에는 Booq 백팩을 메고 나들이가보려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