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제품 리뷰

[노트북 쿨러추천]ANYCOOL1 쿨러

 

이번에 리뷰 하게 될 제품은 노트북용 쿨러입니다. 노트케이스에서 출시한 ANYCOOL1 이란 제품으로 CPU를 집중 쿨링 하는 기능이 있다고 합니다. 제가 대학교 재학 중에 노트북을 가지고 열람실에서 타이핑하는 경우가 있었습니다. 한 겨울 따뜻한 난방에 졸리기도 하고 심심해서 FPS게임을 잠시 접속하려는 찰나, 노트북에서 갑자기 비행기 소음을 방불케 하는 팬소리가 들려 주위 시선이 집중되는 안타까운 사연이 있습니다. 그때를 회상하며,,,,,,,,

 

 

박싱

박스 외부입니다. 종이 박스재질에 PC용 메인보드박스 정도의 부피가 있습니다.

 

 

박스겉면에는 출력과 ANYCOOL1의 사용 설명이 자세히 나와있습니다.

 

 

정식으로 인증을 받은 쿨러이며 소비자 센터도 마련되어있습니다,

 

 

언박싱

종이상자 내부에는 쿨러 양쪽을 스티로폼으로 지지했네요, 충격을 보호해주는 것 같습니다.

 

 

ANYCOOL1의 구성품 입니다. 쿨러와 mini USB 5핀 케이블과 노트북을 지지할 수 있는 고무패킹입니다.

 

 

 

뒷면을 살펴보겠습니다. 중앙에 자리잡은 140mm 대형쿨러에서 나오는 바람을 위해 구멍이 송송 뚫려있으며, 모퉁이에 미끄럼 방지를 위해 고무 지지대가 있습니다.

 

 

 

고무패킹 사용방법

노트북을 세울 때 사용되는 지지대 인데요, 패키지에 들어있는 고무 패킹을 사용해서...

 

 

이렇게 붙여주면 고가의 노트북이 미끄러지는걸 예방 할 수 있습니다.

 

 

 

 

디자인

 

 

 

메탈 메쉬 처리로 열전도와 방열 효과를 낼 수 있으며, 상단 쪽으로 올라가면서 높아져, 그냥 거치해 사용해도 무방할 듯합니다. 키보드를 사용하기 좋은 각도죠~

 

 

 

6단계 각도조절

 

 

 

ANYCOOL16단계의 높낮이로 각도를 조절 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15도에서 35도 까지 가능하니 화면 높낮이 조절이 용이해집니다.

 

 

 

좌측 측면의 단자입니다. USB2.0이 지원되는 포트가 4개 있으며, 그 옆으로 mini USB5핀 단자가 탑재되어있습니다. 이는 팬을 돌리는데 사용되는 전원입니다. 그 옆으로 전원 케이블은 포함되어있지 않지만, 전원 단자가 마련되어있네요, 팬을 동작 시킬 수 있는 파워 버튼도 보입니다.

 

 

 

ANYCOOL1140mm 쿨링팬을 둘려보겠습니다. 푸른 빛이 은은하게 비춰줍니다. 좌우로 조절 가능한 덕분에 CPU나 메인보드위치를 집중 쿨링해 줍니다. 열이 많이 나는 부분에 더 많은 바람이 가게 되면 열손실이 많아지는 것은 기본이겠죠?

 

 

 

ANYCOOL1 with MAC BOOK

제 맥북을 거치해봤습니다. 앞에서 봤을 때 고무패킹을 사용해서 안정감 있어 보입니다. 제 맥북은 13인치지만 더 큰 노트북을 거치해도 무방할 정도로 튼튼해 보입니다.

 

 

1단계부터~

 

 

6단계까지 각도조절이 쉽게 가능하네요~

 

 

 

 

가볍고 깨지기 쉬운 플라스틱이 아닌 메탈 메쉬 소재로 가볍고 안정감 있어 보입니다.

 

 

 

 

 저의 맥북과 비슷한 곳에 포트들이 마련되어 있어 확장성이 용이하고 통일성이 있어 보입니다.

 

 

 

마치며..

이동이 많은 노트북의 특징상 그 동안 저는 쿨러팬만 도는 저가의 쿨러 제품을 사용해왔습니다. 하지만, 온도 하락효과는커녕 소음만 심해지는 골치덩어리가 되어 버렸습니다. 노트케이스의 ANYCOOL1은 분명 이동성 쿨러는 아니라고 생각됩니다. 노트북 무게만 2~3kg인데 아무리 가벼운 쿨러더라도 부피 때문에 가지고 다니긴 힘들 듯 합니다. 하지만 사무실이나, 사용빈도가 높은 장소에 설치해 사용하는 형태가 되면 쾌적한 컴퓨팅 환경을 조성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이동이 많은 기자 등은 불편/ 사무실에서 노트북으로 작업하는 환경 추천) 또 하나 문제되는 점은 큰 쿨러팬으로 인한 소음입니다. 무소음 쿨러가 많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수명이 단축되면서 소음 또한 심해지기 때문입니다. 일단 이 문제는 시간이 지난 다음 소음발생시 생각해봐야겠습니다.

이상 방열판이 모두 메탈소재로 구멍이 둘려있어 열 배출에는 탁월한 ANYCOOL1이었습니다.

'IT제품 리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백팩추천 BOOQ Mamba Shift L  (0) 2012.04.22
엥그리버드 스피커 프리뷰  (0) 2012.04.18
[써보니] 인텔 SSD 520 시리즈  (0) 2012.04.09
뉴 아이패드 디자인 리뷰  (2) 2012.04.05
중국산 저가 태블릿 NOVO7  (2) 2012.04.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