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리뷰

[세티즌] GALAXY Note 월드투어

GALAXY Note 월드투어





11월 28일 삼성전자 서초동 사옥에서는 갤럭시 노트 서울 투어 행사가 열렸다. 이 무대에서는 갤럭시 노트뿐만 아니라 갤럭시 탭 8.9LTE와 세계 최초로 ICS를 탑재한 스마트폰인 갤럭시 넥서스 공개행사도 함께 진행 됐다.





많은 취재진이 몰린 가운데 갤럭시 노트 서울 투어 행사는 장사진을 이뤘다.






GALAXY Note






갤럭시 노트는 5.3인치 HD 슈퍼 아몰레드를 탑재하였으며, 전용 터치팬인 S펜을 적용하여 필기인식이 가능하도록 만든 LTE스마트 폰이다.


디자인


전면은 기존 갤럭시 시리즈와 동일한 디자인으로 디스플레이 상단에는 통화용 스피커와 200만 화소의 전면 카메라와 근접/조도 센서가 배치되어 있으며, 디스플레이 하단에는 물리적 홈 버튼 좌 우측으로 메뉴 및 뒤로 가기 버튼으로 배치되어있다. 특히 메인 화면 중앙 아이콘 중 S메모가 눈에 띈다. 뒷면 중앙에는 800만 화소의 카메라와 LED플래시가 배치되어 있으며, 하단 왼쪽에 S펜 삽입구가 보인다.




좌측 면에는 볼륨조절 버튼이 배치되어 있으며, 우측 면에는 전원/잠금 버튼이 배치되어 있다. 옆면은 광택이 나는 크롬 재질로 마무리되어 상당히 고급스러워 보이지만, 지문이 많이 묻는 단점이 있다. 윗면에는 3.5mm 오디오 단자가 배치되어 있으며, 잡음 제거용 마이크가 보인다. 하단에는 S펜 삽입구가 보인다. 



S펜은 약 10cm정도의 길이이며, 앞쪽에 옵션 버튼이 있어 갤럭시 노트에서 캡쳐나 메모 작성을 편이하게 할 수 있다.









GALAXY NEXUS






세계 최초로 안드로이드 4.0 OS 를 탑재한 갤럭시 넥서스는 스마트폰과 태블릿이 통합된 환경을 제공 하며, 멀티테스킹과 웹브라우징 및 UI가 대폭 업그레이드 되었다. 특히 안드로이드 빔과 얼굴인식 잠금 해제 기능은 가장 주목 받는 신기술이었다.




전면에는 4.65인치 HD 슈퍼 아몰레드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어있으며, 1.2GHz 듀얼코어 CPU를 탑재한 갤럭시 넥서스는 전면 버튼이 모두 사라졌으며, 디스플레이의 메뉴버튼을 이용해 동작을 수행할 수 있다. 이는 안드로이드 태블릿 전용 OS인 허니콤에서 사용된 UI로 기존의 스마트폰용 OS에서 한 차원 진보한 스마트폰이라 할 수 있겠다.




갤럭시 넥서스는 전 모델인 넥서스S의 커브드 글라스를 동일하게 채택하여 통화 시 얼굴에 밀착되어 조금 더 좋은 통화 품질을 제공한다. 좌측 면에는 볼륨조절 버튼이 배치되어 있으며, 우측 면에는 전원/잠금 버튼과 하단에 충전용 단자가 배치되어 있다.







GALAXY Tab 8.9 LTE





국내최초로 4G LTE 통신망을 지원하는 태블릿, 갤럭시 탭 8.9 LTE는 기존 3G 대비 최대 5배 빠른 무선 인터넷 환경을 즐길 수 있다.




WXGA(1280X800)의 8.9인치 디스플레이를 채택한 갤럭시 탭 8.9 LTE는 1.5GHz CPU를 탑재하였으며, 풀HD 동영상 재생과 듀얼 서라운드 스피커등을 지원한다. 또한 안드로이드 3.2 OS 허니컴을 탑재하였으며, 전체적인 모습은 갤럭시 탭 10.1과 유사하다.




하단에는 갤럭시 탭 전용 충전 단자와 양쪽으로 듀얼 스피커가 배치되어 있으며, 상단 좌측에서부터 DMB안테나. 전원/잠금 버튼, 볼륨버튼, 3.5mm 오디오 단자, 마이크가 배치되어 있다. 라운딩 처리된 모서리는 안정감을 준다.
좌측 면 상단에는 DMB안테나가 보이며, 그 밑으로 USIM삽입구가 보인다. 우측 면은 버튼이 배치되어있지 않다.



다양한 악세서리

이번 갤럭시 시리즈에는 다양한 악세서리 또한 함께 전시 되었다. 다양한 컬러와 디자인으로 나만의 스마트폰을 꾸며보자.



특히 다양한 악세서리중 갤럭시 노트의 배터리 케이스 일체형 가죽 덮개가 많은 참관인들의 눈길을 끌었다.







갤럭시노트 가죽 덮개





S펜의 확장형 악세서리로 S펜을 안에 탑재하여 일반 만년필 크기의 S펜으로 만들어준다.





갤럭시 탭 8.9의 키보드 거치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