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제품 리뷰

중국산 저가 태블릿 NOVO7

 

2012년 3월 30일 역삼동 리츠칼튼호텔에서는 중국의 전자기기업체인 아이놀 일렉트로닉에서 출시한 태블릿 ‘NOVO7’ 의 국내 런칭 행사가 열렸다. 아이놀 일렉트로닉은 아직 까지는 국내에서 생소한 기업이지만, 미국 PC매거진에서 올해 주목할만한 태블릿 PC 5(5 Great Tablets at CES 2012)에 갤럭시 노트와 함께 선정될 정도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또한 저가 태블릿 시장을 공략해 이슈가 된 업체이기도 하다. 세계 최초로 안드로이드4.0 플랫폼 (ICS)을 탑재해 출시하는 NOVO7 시리즈를 만나보자

 

 오늘도 어김없이 아름다운 미녀들이 NOVO7런칭 행사장을 빛나게 해주었다. 사진상으로 좌측 제품이 NOVO7 Aurora이며 우측제품이 NOVO7 Paladin이다. NOVO7 Paladin은 800X480의 화면비율을 가진 저 사양 태블릿이며, NOVO7 Aurora는 1024X600의 해상도를 지닌 고 사양 태블릿이다.

 

 런칭 행사에 앞서 아이놀 일렉트로닉 대표가 중국에서 직접 현장을 방문했다. 그는 꼼꼼하고 자존심 높은 한국 소비자들에게 만족을 준다면 세계 어디에 내놔도 손색없을 것이란 전략으로 한국시장을 공략한다고 밝혔다.

 

 

 

NOVO7 Paladin

Google Android 4.0 ICS 탑재

MIPS ABurst 1GHz 싱글코어CPU

7인치(800X480) HD 디스플레이

무게 340g

512MB 메모리

8G storage

1080P 영상 출력

OTG (EXFAT, NTFS, FAT32)

게임 Spider-man Total mayhem 탑재

WiFi,, 멀치터치, G센서

 

NOVO7 Paladin은 약 10만원대 초반에 구입 가능한 저가형 제품으로 안드로이드 4.0 버전이 탑재된 800X480의 해상도를 가진 7인치 태블릿이다. 전면에 따로 버튼은 배치되지 않았으며, 겉면 재질은 플라스틱으로 마감되었다.

 

뒷면 하단 왼편에 스피커가 배치되어 있으며 모서리는 옆면으로부터 유선형으로 디자인되었으며, 특유의 무광 플라스틱 재질을 띄고 있다.

 

 

우측면에는 특별한 버튼이 배치되지 않았다. 좌측면에는 볼륨 조절 버튼과 리셋 버튼, mini USB 5핀 단자, 마이크, micro SD카드 삽입구, 3.5 이어폰 단자가 배치되어있다. 다수의 안드로이드 태블릿이 micro USB 5핀 단자를 채택했지만, Paladin은 mini USB 5핀을 채택했다.

아랫면에는 버튼이 배치되지 않았으며, 윗면에는 전원/잠금 버튼과 뒤로가기 버튼, 메뉴 버튼이 배치되어있다.

 

 

 

 

 

 

 

 

NOVO7 Aurora

 

Google Android 4.0 ICS 탑재

A10 Many 1.2GHz 싱글코어 CPU

7인치(1024X600) IPS 디스플레이

무게 340g

1GB DDR3 메모리

2160P 영상출력

200 화소 카메라

OTG (EXFAT, NTFS, FAT32)

WiFi,, 멀치터치, G센서

전면에는1024X600해상도를 자랑하는 7인치 IPS디스플레이를 탑재했으며, ICS답게 물리적 터치버튼이 배치되지 않았다. 디스플레이 상단에는 200만화소의 카메라가 배치되어있다. Aurora는 모서리가 각진 Paladin에 비해 유선형 디자인을 채택했다. 후면 카메라는 탑재되지 않았다는 점이 특이하다.

 

뒷면은 광택소재를 채택하여 지문이 많이 묻는다. Paladin과 마찬가지로 좌측하단에 스피커가 배치되어있다.

 

 

좌측면에는 위쪽부터 전원단자, mini USB 5핀 단자, mini HDMI 단자, micro SD카드 삽입구, 3.5mm 이어폰단자가 마련되어있으며, 우측면에는 버튼이 배치되어있지 않다.

 

윗면에는 전원/잠금 버튼 볼륨조절 버튼, 뒤로가기 버튼이 배치되어있다. 밑면에는 버튼이 배치되어있지 않다.

 

체험존

 

 

체험존에서는 새롭게 런칭하는 Paladin과 Aurora뿐만 아니라 올해 6월 출시할 듀얼코어 태블릿인 ELF도 선보였다. 이외에도 내부구조와 탑재된 칩 및 기판 등을 공개했으며, 포토존 행사를 여는 등 다채로운 행사를 준비하려는 모습이 보였다. 중국제품의 저 품질 이미지를 탈바꿈 하고자 하는 모습이 엿보인다.

 

 

써보니...

세계최초로 ICS를 탑재한 중국산 7인치 태블릿 NOVO7 PaladinAurora를 체험존에서 직접 체험해봤다. 우선 800x480해상도를 지난 Paladin은 메이져급 7인치 태블릿 보다는 두껍지만, 플라스틱 외관을 채택하여 340g의 비교적 가벼운 무게를 보였다. 1GHz 싱글 코어 CPU를 탑재하였으며 10만원 대 초반의 가격으로 국내 소비자들에게 선보인다고 한다. 현재 스마트폰 및 태블릿 시장에서는 고해상도 디스플레이가 지속적으로 탑재되어 출시되고 있는 시점에서 Paladin의 경우 낮은 해상도로 전체적인 이미지가 질이 낮아 보일 수도 있다. 정전식 터치패드의 경우 충전 중에 인식 오류 등이 발생했으며, 기기겉면이 플라스틱재질인 점을 감안, 외부의 물리적 충격에 약해 보인다. 이 제품은 저가인 점과 성능을 감안해 저 연령층의 교육용이나 영상시청 용도로 적합하다

 

1024x600의 해상도인 Aurora 20만원 대 중반에 판매될 태블릿으로 Paladin과 마찬가지로 ICS가 탑재되어 출시된다. 관계자가 말했듯이 꼼꼼한 한국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출시된 태블릿으로는 약간의 아쉬움이 있다. 아무리 싱글코어 CPU를 탑재했더라도 기대 이하의 더딘 속도와 발열현상은 사용자로 하여금 불쾌감을 주었다. 또한 카메라가 전면에만 배치되어있어, 사진촬영 시 화면을 통해 피사체를 확인할 수 없다는 치명적인 단점을 가지고 있었다. 아직 완전한 펌웨어와 ICS 최적화가 완전히 이루어지지 않아 생기는 문제인듯싶다. 저렴한 가격에 소비자를 만족시키는 것도 중요하지만 눈높이가 높은 국내 소비자들에게 아이놀 코리아의 NOVO 시리즈가 충분한 어필을 할 수 있을지는 미지수다.

 

국내 A/S기간은 1년이며 초기 3개월간 불량제품은 무상 교체가 가능하다고 한다. 현재 A/S센터는 서울에 1곳 위치하며, 택배를 이용한 A/S가 진행될 전망이다.

 

 

 

 

 

 마무리...

 

고가 스마트폰 구매 비율이 높은 한국과는 달리 유럽과 북미시장에서는 저가형 스마트폰과 태블릿을 선호한다. 최근 국내외 전자기기 업체들이 독자적으로 개발한 태블릿 제품이 국내에 연이어 출시되는 시점에서 NOVO 7 시리즈들까지 합류해 소비자의 선택의 폭이 넓어질 것이다. 저렴한 가격뿐만 아니라 고품질 제품으로 성장하기를 희망하면서 탐방기를 마치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