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이키 퓨얼밴드

NIKE+ FUEL BAND 동기화 하기


 

퓨얼밴드 동기화 하기


 

 


운동을 보다 과학적으로 즐길 수 있게 도와주는 퓨얼밴드는 가속센서를 이용해 활동량 측정할 수 있으며, 운동 시 소진한 열량을 무료 애플리케이션과 연동해 진행 상황을 기록할 수 있다. PC와 아이폰에 접속해 데이터를 누적시켜보자



1. 동기화
- PC와 연결하기


충전 및 동기화 진행을 위해 우선 퓨얼밴드를 PC와 동기화해야 된다. USB를 이용해 PC와 연결되면 우선 동기화 프로그램 설치 메뉴얼이 나타나게 된다. 이 부분에서는 1차적인 퓨얼밴드 기본 셋팅을 진행 하게 되며 향후 변경 가능하다. 첫 번째 단계로 키와 몸무게를 입력한 뒤 퓨얼밴드를 차게 될 손목을 선택한다. 왼손과 오른손에 따라 가속도 센서를 다르게 조정하는 것으로 보인다. 이어서 NIKE+계정으로 로그인 해야 된다. NIKE+계정이 없다면 직접 만들거나 SNS계정을 통해 로그인 가능하다. 모든 설정이 끝나게 되면 NIKE+전용 프로그램이 실행된다.




프로그램이 처음 실행된 모습이다. 이제 세부적인 셋팅 및 충전을 진행 할 수 있다.







- PC 싱크 프로그램


전용 프로그램의 모습이다. 이후 USB를 통해 PC에 접속된다면 이 프로그램이 실행 되며, 데이터 전송 및 충전 또한 자동으로 이루어진다. 프로필 메뉴에서는 종전에 기록한 신장과 체중뿐만 아니라 생년월일 및 성별을 기록할 수 있다. 이는 보다 정확한 수치제공을 위한 목적으로 보인다. 시간 및 날짜 에서는 현재시간 설정과 24시간 단위 사용 여부를 설정 할 수 있다. 또한 직접 퓨얼밴드에 보여진 정보노출 여부를 체크 할 수 있으며 일일 퓨얼목표를 수정 가능하다.





- 인터넷으로 확인하기


동기화 후 나이키 사이트(http://nikeplus.nike.com/plus/)에 접속하게 되면 나의 위치와 진행 상태를 보여준다. 그날 그날 쌓인 누적데이터를 통해 분발할 수 있으며, 다양한 목표를 세워 운동 욕구와 의지를 자극 시킨다,






운동방법이 다양한 만큼 운동 목표도 다양하게 선택 및 계획 할 수 있다. 일주일 동안 일정량의 퓨얼점수 만들기, 일주일간의 칼로리 소모량 선택하기, 일주일간 몇 km를 달릴지 선택하기, 러닝횟수를 정하기 등 4가지 옵션을 통한 나만의 운동비법을 만들 수 있다. 운동선수가 아닌 일반인들에게도 손쉽게 운동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는 이 방법은 기존에 틀에 박힌 목표설정과는 다르기 때문에 동기부여가 될 수 있다.






자신과 목표 뿐만아니라 나와 비슷한 연령대의 이용자들의 퓨얼 포인트를 확인할 수 있다.










2. 동기화 
- 아이폰과 동기화 하기


현재는 아이폰 전용으로 앱스토에서 Nike+ Fuel Band를 다운받아 이용해보자. 크기는 135MB이며, iOS5 이상에서만 동작된다. (http://itunes.apple.com/kr/app/nike+-fuelband/id493325070?mt=8)




- 로그인


PC와의 싱크보다는 조금 더 자유도가 높은 아이폰과의 연결을 위해 기존에 PC에서 설정했던 로그인 방식과 동일한 방법으로 로그인하게 된다. SNS를 통한 접속 또한 가능하다.






처음 로그인 하게 되면 퓨얼밴드와 동기화 방법을 애니메이션을 이용해 자세히 알려준다. 특히 퓨얼밴드는 지속적으로 블루투스와 연결되지 않는 형태로 수동 싱크를 통해 정보를 제공하게 된다.





- 엑티브 정보 확인


퓨얼밴드 애플리케이션은 총 4가지 메뉴로 나뉜다. HOME메뉴에서는 현재 FUEL점수가 한가운데 원 형태로 배치되어 있으며, 하단에 칼로리와 걸음 수, 일일 평균 퓨얼점수 평균을 보여준다. 현재 상태에서 퓨얼밴드의 버튼을 길게 눌러주게 되면, 싱크가 이루어져 정보가 업데이트 된다. 두 번째 메뉴인 Activity는 지난 기록들을 확인해 볼 수 있는 메뉴로 시간대별로 언제 가장 많은 활동량을 보였는지 확인가능하며, ‘1주, 1달, 1년’의 기록을 한꺼번에 모아볼 수 있다.





- SNS 활용하기


Friends 메뉴에서는 SNS친구들과 만날 수 있다. 나와 같이 퓨얼밴드를 사용중인 친구와 정보를 공유할 뿐만 아니라, 나의 업적도 다양한 SNS로 전송 가능하다는 매력이 있다. 






Me메뉴에서는 나의 정보를 열람할 수 있다. 성적이 좋았던 최고의 날, 최고의 주, 최고의 달, 10km돌파 등 자신의 업적을 설정 할 수 있다.





- 퓨얼밴드 동기화 팁


아이폰과 동기화를 위해서는 퓨얼밴드에서 싱크해야만 된다. 동기화가 해제된 상태에서 아이폰 정보는 첫번째 화면과 마찬가지로 업데이트되지 않으며 퓨얼밴드의 싱크를 기다리고 있다. 반면, 퓨얼밴드에서 싱크를 기능을 실행하게되면 아이폰 애플리케이션이 실행 되지 않을 경우에도 푸쉬 메시지로 나타나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