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리뷰

옵티머스 G 특장점 및 스펙

 

옵티머스 G

 

 

 

오랫동안 지속되는 브랜드들의 공통점은 무엇일까? 여러가지 이유 중 첫 번째는 바로 고유의 철학이 담긴 디자인에서 벗어나지 않는 새로운 제품을 출시하는 것이다. 이는 기존의 사용자들뿐만 아니라 새로운 고객의 마음까지 사로 잡아야 한다. 그런 의미에서 LG 옵티머스는 완전히 변했다. 기존의 디자인에서 완전히 벗어난 것은 물론이며, 외부소재와 디스플레이까지 새로운 기술로 무장했다. 그 이름은 바로 ‘옵티머스 G’
옵티머스G는 LTE기반의 쿼드코어 스마트폰으로 사용자 중심적인 다양한 편의 사항과 함께, 창조적인 UX, 1300만 화소 카메라와 세련된 디자인까지 모든 면에서 완벽함을 꿈꾸고 있다. 이미 출시되기 전부터 ‘회장님 폰’으로 유명해진 LG 스마트폰 옵티머스 G를 세티즌과 함께 만나보자.


 




옵티머스 G 주요 특장점



1. 감성과 편의를 모두 만족시키는 UX 


다양한 UX는 옵티머스 G 사용자로 하여금 편의성 그 이상의 다양한 모습을 보인다. 동영상을 보다가 원하는 부분을 두 손가락으로 줌인/줌아웃 통해 최대 5배까지 확대하여 감상할 수 있는 ‘라이브 줌’, 영상 재생 중 다른 작업을 하고 싶을 때 시청을 중단하지 않고 동시에 전체화면으로 겹쳐 볼 수 있는 ‘Q슬라이드’, 옵티머스 뷰의 메모기능에서 한 차원 업그레이드 된 ‘Q메모’, 미라캐스트나 MHL을 이용해 두 디스플레이에서 각각 다른 두가지 화면을 즐길 수 있는 '듀얼 스크린 듀얼 플레이', 화면을 바라보는 동안에는 얼굴을 감지하여 화면이 꺼지지 않는 ‘와이즈 스크린’, 더욱 간결해진 ‘잠금 화면’ 등 다양한 창조적 생활편의 기능들로 무장했다.



- Q슬라이드


- 라이브줌


- 듀얼스크린 듀얼 플레이


- Q메모


- 와이즈 스크린











2. 눈에 가장 최적화 된 디스플레이, True HD IPS Plus


기존 스마트폰의 디스플레이는 강화유리 안쪽으로 2가지 센서 필름을 더했지만, 옵티머스 G 에서는 커버유리 완전 일체형 터치(Zerogap Touch)를 최초로 적용해 터치감이 크게 향상됐다. 화면의 그래픽을 유리에 닿는 느낌 없이 직접 만지는듯한 느낌을 주며, True HD IPS Plus를 최초로 채택해 기존보다 더욱 효율적인 전력사용으로 더 오래가는 배터리를 실현했다.



3. 모든 것을 깊이 담는 1300만 화소 카메라


기대를 모았던 고사양 스마트폰들의 카메라 화소 수는 대부분 800만화소로 실망감을 안겨주었지만, 옵티머스 G는 1300만 화소의 고사양 카메라를 탑재해 종이의 까슬까슬함, 이슬의 탄력 등을 촬영 할 수 있도록 제작되었다. 또한 흔들림 없는 스마트셔터 기능과 음성촬영, 촬영 버튼을 누르기 이전의 순간이 최대 5장 자동 촬영되어 사진을 골라서 저장할 수 있는 타임머신 카메라 등 현존 최고의 스마트폰 카메라다.



옵티머스 G는 4.7인치의 시원한 화면으로 1300만 화소 카메라의 세밀한 부분까지 정교하게 잡아낼 수 있다.




4. Solid한 Black의 초슬림 디자인



옵티머스 G는 배터리 일체형 커버를 적용해 8mm대 두께를 만들어냈다. 또한 후면에 채택된 ‘크리스털 리플렉션’ 공법은 보는 각도, 빛의 각도에 따라 디자인, 이미지를 다르게 보여주며, 고급스럽고 정교한 느낌을 준다. 이는 전면의 커버유리 완전 일체형 터치와의 조합으로 더욱 슬림해진 느낌을 준다.



5. 모든 것을 해내는 차세대 쿼드코어 CPU


LTE통신칩 기반의 쿼드코어 1.5GHz CPU(APQ 8064)를 탑재한 옵티머스 G는 기존 쿼드코어 CPU대비 40%이상 향상된 성능을 선보인다. 3G 대비 3~5배 빠른 LTE통신망과 쿼드코어의 만남은 인터넷속도와 애플리케이션 구동에서 최고의 성능을 보여준다. 









디자인



옵티머스 G 디자인 

앞면에는 4.7인치 True HD IPS Plus 디스플레이가 자리잡고 있으며, 일체형 터치디스플레이를 채택한 덕분에 두께가 얇아지는 동시에 터치감이 좋아지는 느낌을 받는다. 디스플레이 상단에는 좌측부터 조도/근접센서, 통화용 스피커, 정보LED, 130만 화소 카메라가 보이며, 디스플레이 하단에는 좌측부터 뒤로 가기, 홈, 메뉴 버튼을 탑재했다. 안드로이드 OS ICS 이상부터 홈 버튼 및 기타 버튼을 디스플레이 내에서 제공하지만 옵티머스 G는 물리적 버튼을 따로 마련해 디스플레이를 보다 넓게 사용할 수 있다. 오른쪽 면에는 전원/잠금 버튼이 상단에 배치되어있으며, 옆면 테두리를 따라 크롬처리 된 라인이 보인다. 윗면에는 DMB내장 안테나와 3.5mm단자, 멀티미디어 및 통화용 마이크가 배치되어있다.




뒷면은 빛의 각도에 따라 반짝거리는 ‘크리스탈 리플렉션’ 효과를 적용해 입체적인 패턴을 보여주고 있다. 상단 좌측에는 1300만 화소의 카메라와 그 하단에 LED플래시가 보인다. 하단 LG로고 우측으로는 멀티미디어용 스피커가 가로로 배치되어있다. 왼쪽 면에는 볼륨조절 버튼과 그 아래에 micro USIM 삽입구가 배치되어있다. USIM삽입구는 일체형 배터리를 탑재했기 때문에 옆면에서 장착 가능하도록 설계된 듯 보인다. 아랫면 중앙에는 micro USB 5핀 충전 단자가 배치되어있으며, 우측으로 윗면과 마찬가지로 멀티미디어/통화용 마이크가 보인다.











옵티머스 G 스팩
 

형 태
크 기

131.9 x 68.9 x 8.45mm

무 게 145g
색 상 Onyx Black, Platinum White
디스플레이 4.7" (768 x 1280) True HD IPS Plus Display
CPU 퀄컴 1.5GHz 쿼드코어 프로세서 Snapdragon S4 Pro
메모리 RAM : 2GB DDR2
Storage : 32GB
무선랜 Wi-Fi 802.11 a/b/g/n, DLNA
블루투스 v4.0 BLE
GPS A-GPS
카메라

전면 : 130만 화소
후면 : 1300만 화소

운영체제 안드로이드 4.0 ICS
터치방식 정전식
연결단자 micro USB 5핀 연결 단자, 3.5mm 오디오 연결 단자
배터리 2,100mAh
외장 메모리 미지원
통신 규격 LTE
멀티태스킹 지원
모바일 TV 지상파 DMB
DivX 지원
NFC 지원


 

 

 


cetize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