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제품 리뷰

아이패드 미니 전신필름 붙이는 법~!

아이패드 미니 전신 보호 필름 '테슬라 102 쉴드'

(102 SHIELD for iPad mini)

 

 

아이패드 미니를 구입한지 벌써 한 달이 다 되가네요,,, 구입 당시 스마트커버 외엔 액세서리를 구입하지 않은 터라 책상이나 바닥에 아이패드가 닿을 때 마다 민감했었는데, 테슬라 102에서 출시한 아이패드 미니 전신 보호필름을 사용해볼 기회를 얻었습니다.

타사 제품 대비 2배 이상의 인장력을 갖고 있으며 색상변환이 없고 정밀한 설계로 반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직접 붙여가면서 장점을 파악해보겠습니다.

 

 

 

앞면 붙이기

 

구성품은 앞면 필름, 뒷면 필름, 먼지 제고용 리무버 테이프, 뒷면 필름에 사용되는 미스트, 미스트 용액을 밀어내는 용도의 밀대, 극세사 천 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저는 일단 앞면부터 붙이기 위해 극세사 천을 이용해 먼지와 지문을 닦아 냈습니다. 저가의 극세사 천들은 먼지를 제거하는 게 아니라 먼지를 데리고 다닐 수 있으니, 타 극세사 천을 사용하실 때 조심하시길……

 

 

 

 

 

저는 우선 앞면부터 붙였는데요, 흰색 제품이 검은색 제품보다 필름 붙이기가 어렵습니다... 반사되는 빛이 많다 보니 필름위치가 헷갈리기도 해서요, 보통 윗면의 카메라를 기준으로 붙이지만, 저는 아랫면 홈 버튼의 위치만 맞춰 붙이니 큰 문제는 없는 것 같습니다. 한번에 위치를 찾아서 부착 성공!

 

 

 

 

 앞면 필름의 보호필름을 벗겨내자.. 안보이던 먼지가 보입니다....

 

 

 

 

 

이럴 땐 리무버 테이프를 이용해 먼지를 제거합니다. 테이프로 한쪽 필름을 들어 먼지를 테이프로 떼어내는 과정인데요, 먼저가 많아 테이프가 부족할 때가 있는데요, 그럴 땐 3M 매직테이프란 제품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접착성이 좋고 말끔하게 떼어지는 제품입니다. 어느 정도 먼지가 제거됐다면 극세사 천을 이용해 공기를 빼줘야 하는데요, 바깥 방향으로 쭉~~ 밀어주면 웬만한 기포는 사라지며, 사라지지 않는다면 테이프를 이용해 제거해주시면 됩니다.

 

 

 

 

뒷면 붙이기

 

이제 일반유저들이 어렵다고 생각한 뒷면 필름 붙이기 입니다. 우선 동봉된 미스트를 패드 뒷면과 손에 골고루 뿌려줍니다. 미스트를 바르는 이유는 손에 먼지와 필름의 점성을 완화시켜 붙이기 쉽게 도와주는데요, 아무래도 전자기기 특성상 물기는 고장을 유발할 수도 있으니, 되도록이면 빠르게 진행해 주세요~~

 

 

 

 

뒷면은 카메라는 기준으로 붙여보겠습니다. 미스트를 발랐기 때문에 얼추 사이즈를 맞춰놓고 조금씩 움직일 수 있습니다. 다만 탄성 있는 재질이기 때문에 필름 끝 부분 잡고 당겨버리면 늘어날 수 있다는 점~ 유념하셔야 되요~~ 굴곡이 있는 모서리와 옆면도 손가락에 힘을 줘서 꾹꾹 눌러 붙여줍니다.

 

 

 

 

 바로 이 부분! 손가락을 사용해 한번 더 꾹~ 눌러주는 센스~

 

 

 

 

뒷면에 뿌린 액체가 마를 수 있도록 2일 정도 말려 주었어요~ 모서리부분이 약해서 물기가 있을 땐 조심하셔야 되요~~

 

 

 

완성!!

 

자 드디어 완성!

앞면을 필름을 붙였는지도 모르게 완벽하게 잘 붙어있네요~

 

 

 

 

 

뒷면은 무광인데요, 첫 번째로 지문이 묻지 않아 쾌적하게 사용할 수 있고 두 번째로 오염에 당한 느낌이 듭니다. 가방에서 볼펜 등 필기구와 부딪치며 출퇴근해도 특유의 깨끗함을 유지해주네요~

 

 

 

 

중점적으로 전신보호필름을 업체에 맡기면 수수료가 추가되기 때문에 걱정됐지만, 이번엔 과감하게 혼자 붙여봤는데 완벽하진 않지만 비교적 만족하는 수준입니다. 예전 아이패드2 사용시 유명 브랜드의 전신 보호필름을 사용했는데요, 색상이 누렇게 변해 실증을 느껴 고가의 필름을 벗겨낸 기억이 있었는데 이번엔 만족합니다!

 

 

 

 

사용 5일차..

 

뒷면 필름을 조금 위로 붙였던게 화근일까요... 윗쪽으로 밀림 현상이 보이기 시작합니다. 약한 끝부분을 잘라내거나 미스트 용약을 이용해 다시 보정작업을 해야할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