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제품 리뷰

레이저 키보드 직접 써보니...


매직큐브 사용방법

 

매직큐브를 직접 실행 시켜 다양한 장비에서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 iOS환경 (검은색 배경)


1. 전원 켜기


iOS기반의 뉴 아이패드에서 매직큐브를 사용 하려면 우선 매직큐브의 전원을 켠 뒤 키 타이핑이 가능한 알맞은 장소에 설치한다. 이때 레이저 프로젝터가 눈에 노출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2. 블루투스 연결 설정


아이패드에서 설정->블루투스로 접근해 블루투스를 활성화 시킨 뒤 장비에 ‘Celluon’이 나타나게 되면 연결을 선택해 활성화 시킨다.



3. 해당 코드 입력


기기가 쌍방으로 활성화 되면, 키보드를 사용해 보안코드를 입력해야 된다. 연결요청 4자리의 숫자를 키보드를 이용해 정확히 입력하면 키보드를 사용할 수 있게 된다.



4. 키보드 타이핑


어두운 암실에서 테스트 해본 결과 레이저 프로젝터 자체가 빛을 띄고 있어 정확한 타이핑이 가능했다. 검은색 바닥 면에 약간의 광택이 있었는데, 키보드에서 눈으로 레이저가 직접 반사되기도 했다. 반사되는 바닥 면을 피해 설치해야 안정적인 타이핑이 가능하며, 한영 전환버튼인 Fn+shift 는 지원되질 않았다.







# 안드로이드 환경 (흰색 배경)


1. 전원 켜기 및 블루투스 연결 설정


안드로이드 환경에서도 마찬가지로 매직큐브의 전원을 켠 뒤 설정->블루투스에서 블루투스 기능을 활성화시켜 나타나는 ‘Celluon’장비를 선택한다.



2. 해당 코드 입력


쌍방으로 연결된 기기는 4자리의 보안코드를 입력한 뒤 사용할 수 있다. 태블릿보다 작은 스마트폰들은 거치대를 활용하면 보다 편리하게 타이핑이 가능하다.



3. 키보드 타이핑


외부의 빛이 차단된 흰색 바닥 면에서 테스트했을 경우 레이저 프로젝터가 흰 바닥 면에 잘 보였으나, 간혹 빛이 번져있는 느낌을 주었다. 흰 바닥 면에 키보드가 나타나자 미처 느끼지 못했던 바닥 면의 굴곡까지 정확히 보였다.





# PC 환경



1. 블루투스 리시버 사용


시중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별도의 블루투스 리시버를 활용하면 일반적인 PC에서도 매직큐브를 활용할 수 있다. 가격은 액 5천원 선이며, 블루투스 기능이 없는 PC에 리시버를 장착하면 블루투스 지원장비를 사용할 수 있다.



2. 블루투스 장치 설정


블루투스 리시버를 PC에 연결 후 제어판->장치추가 메뉴로 진입하면 ‘Celluon’ 장비가 검색된 모습이 보인다. 다른 기기와 마찬가지로 기기연결을 설정하게 되면, 8자리 코드를 입력하라는 메시지가 나타난다.



3. 키보드 타이핑


알맞은 코드를 입력하게 되면 PC에서도 타이핑이 가능해진다. 앞서 설명했듯이 바닥 면 재질에 따라 키보드가 눈에 비치는 느낌이 달라지며, 매직큐브와 타이핑 손의 위치 사이에 센서가 작동하므로 다른 물건을 배치할 수 없다. 또한 바닥 면 높낮이가 달라질 경우 동작인식센서의 오작동으로 인한 키 입력에 주의해야 한다.





 



매직큐브 직접 써보니...



 



카페에서 작업을..


매직큐브를 활용하기 위해 일반적인 카페에서 직접 사용해봤다. 원목 탁자에서 아이패드와 연결해 메모를 작성 중이다. 탁자가 붉은색 계열이지만 레이저 키보드의 각인은 아주 선명하게 보였으며 앞서 기기연결 때 사용했던 흰색과 검은색 바닥 면 보다 선명하게 보였다.  키 타이핑의 경우 직접 탁자를 두드리는 형태이기 때문에 탁자를 계속 두드리는 소리를 내야 했으며, 매직큐브 자체에서 입력확인 시 내는 확인음도 사람이 많은 카페에서는 거슬리기도 한다.



영문각인만 지원하는 아쉬움..


키보드 크기는 24.5 x 10 cm로 태블릿 전용 키보드와 비슷한 사이즈다. 레이저 프로젝터에는 영문자판만 각인되어 있어 한글을 볼 수 없지만, 한영 전환을 해 한글을 사용할 수 있다. 회사측에 따르면 추후 한글 자판을 판매도 계획 중이라고 전했다.



기기간 이동 쉬워..


일반적인 블루투스 장비들은 한번 연결해놓은 장비에서 다른 장비로 옮길 때 기능키를 오랫동안 눌러 기기인증을 해제하고 새로 등록해야 한다. 하지만 매직큐브는 종전 사용중인 장비의 블루투스 기능을 꺼놓거나 주변에 없다면 새로운 기기로 이동이 쉽다. 인증코드만 입력하면 새로운 기기와 함께 사용 가능하다.



단축키 방향키 사용 어려워..


펑션(fn)키를 지원해 다양한 응용이 가능하다. 예를 들어 안드로이드폰에서 fn+m은 구글 지도로, fn+e는 이 메일 서비스로 직접 연결이 가능했다. 이외에도 다양한 단축키 및 센서 설정 메뉴가 내장되어있지만, 매직큐브는 국내에서 판매가 되지 않아 한글 설명서를 지원하지 않아 아쉽다.










마치며..



 




장점
1. 물리적 키보드에 비해 향상된 휴대성
2. 블루투스를 지원해 무선으로 사용가능



단점
1. 레이저의 위험성
2. 충전의 번거로움
3. 바닥 면 굴곡에 따른 오작동
4. 바닥면에 좌우 되는 키 감도와
5. 고가에 형성된 가격

 

 

Cetize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