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갤럭시S III

갤럭시S III 리뷰-보호필름 붙이기

고가의 휴대폰 보호하기위해 다양한 악세서리를 구입하곤 합니다. 


지금은 케이스나 보호필름 안붙이고 다니는 사람이 이상할 정도죠,,,

 

그리고 많은 분들이 갤럭시S III의 전면 굴곡 으로 인해 걱정을 하고있습니다.
이유인 즉슨 보호필름 때문인데요, 실제로 봤을때는 전면 굴곡이 그리 심하진 않았지만,,,, 

 

 

일반적인 보호필름으로 테스트해본결과 가장자리 부분.. 

특히 위, 아래면의 굴곡때문에 필름이 뜨는현상이 발생하네요,,

 


 

 


아는분을 통해 필름 위아래 부분에 각을 주어 전면을 덮을 수 있다는 필름을 공수했습니다.

크리스탈 투명 필름과 지문방지 필름인데요, 요즘 대세는 맑은액정! 

 

 크리스탈 필름을 붙여보겠습니다.

 

 

 

 

 

 

이제품은 붙이는 방법이 독특하네요, 처음 상단쪽 스티커만 벗겨낸뒤 자리를 맞추고 그다음 전체면을 붙이는 구조로 되어있습니다.

 

 

 

 

구성품

 구성품은 보호필름2장, 알콜솜, 에어가드, 융, 먼지제거 스티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순서는 TOP -> 윗면 붙이기 -> BACK -> 전체면 붙이기 ->  FRONT -> 앞면 필름 제거 순 입니다.
붙이기는 쉽지만, TOP+FRONT 사이의 경계가있기 떄문에 접착물질로 인해 이가지 않을까 생각이 됩니다.

 

 

 

 

 

 

 

 

 

 

 

 

이제, 붙여봅시다!

 


 

 

1. TOP 필름만 제거한뒤 위치선정

 

 

2. BACK 필름제거 후 전면 붙이기

 

 

 

3. FRONT필름 제거

 

 

 

 

완성!

 

사이즈는 딱 맞는것 같습니다. 

필름 붙이기 전까진 몰랐는데 옆면도 약간의 굴곡이 있는듯 합니다. 
 
 
 

또한 제가 우려했던 제거필름 사이의 접착 물질로인해 흰줄 있네요.. 

필름 안쪽 접착물질을 제거해야되는지, 그냥 놔두면 없어질지 모르겠지만, 전 일단 기다려 보겠습니다.
 

흠.. 아랫면의 굴곡진 부분에 뜨는현상이 발생했네요, 

융을 감싸쥐고 손톱으로 힘껏 눌러 공기를 제거하니 곧잘 붙어있습니다. 

 

요부분 많이 취약해보입니다!!!

 

 

이번 갤3 필름은 굴곡 부분이 붙냐 안붙냐로 판가름 나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