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리뷰

아이패드 미니 및 레티나 아이패드 공개!

아이패드 미니 공개

 

 한국시간으로 24일 새벽 미국 캘리포니아주 세제네이에서 애플의 2012년 스페셜 이벤트가 열렸다. 이 자리는 애플의 다양하고 새로운 라인업을 선보이는 자리로서 루머로 알려졌던 아이패드 미니가 공개됐다. 세티즌과 함께 아이패드 미니의 특징과 함께 7" 태블릿들을 비교해보자.

 

 

 

 

 

루머로 불려져 왔던 내용이 대부분 맞아떨어진 아이패드 미니는 7.9" 디스플레이를 지닌 한 손에 잡히는 사이즈를 가졌다. 굴곡 면과 뒷면의 디자인은 최근 출시한 아이폰5와 흡사한 알루미늄 유니바디 디자인을 채택했으며, 해상도와 CPU등은 아이패드2와 유사하다. 아이패드2의 축소판이라 불려도 무난하다. 카메라는 500만화소의 후면 카메라와 120만 화소의 전면 카메라를 탑재했다.



아이패드 미니 특징


- 듀얼코어 A5칩 아이패드 미니는 아이패드2에 사용된 듀얼코어 A5칩을 사용하고 있다. 현재 A6X칩까지 개발된 상태지만 A5칩을 선택한 이유는 가격 경쟁력을 생각했다고 여겨진다. - 듀얼밴드 Wi-Fi, LTE 지원 아이패드 미니는 듀얼밴드 Wi-Fi를 지원해 좀더 빠르고 쾌적한 네트워크 환경을 구축할 수 있다. LTE 사용이 가능했던 뉴 아이패드는 일부 국가에서만 LTE를 지원해 많은 불만을 야기했지만 아이폰5 이후 국내에서 LTE사용이 가능해져 구매자에게 선택의 폭이 더욱 넓어졌다. - 'Wi-Fi+Cellular’ 모델은 전화기능 포함? 현재 아이패드 LTE모델은 ‘Wi-Fi’ 모델과 ‘Wi-Fi+Cellular’ 모델로 나뉜다. 이에 ‘Wi-Fi+Cellular’모델은 자칫 전화기능이 탑재된 모델이라 생각하기 쉬우나, 명명법 때문에 ‘Wi-Fi+Cellular’로 불리며, 통화기능은 포함되지 않은 모델이다. 애플은 3G 네트워크를 사용할 수 있는 모델들은 ‘Wi-Fi+3G’로 명명했었으며, LTE지원 모델부터 ‘Wi-Fi+Cellular’를 사용한다. - 카메라 후면에 탑재된 500만 화소 카메라는 1080p 풀HD 촬영이 가능하며, 기존의 아이패드보다 작은 크기이기 때문에 카메라 실용성이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 또한 전면의 120만 화소 카메라는 720p의 페이스 타임을 제공하며, 모든 네크워크에서 페이스타임이 가능해져 사용빈도가 늘어날 것이다. - 7.9" 디스플레이 애플은 9.7"의 디스플레이를 고집스럽게 고수했지만, 최고경영자의 교체와 함께 새로운 애플의 면모를 보여주고 있다. 단적인 예로 아이패드의 7.9" 디스플레이 채택이다. 7" 급 태블릿들은 실패할 것으로 예측했지만, 활용성과 다양한 라인업 구축을 위해 최후 또는 최고의 선택이 아니었나 생각된다. - 배터리 4,490mAh로 추정되는 배터리는 10시간의 사용시간을 보인다고 한다, 태블릿은 스마트폰보다 멀티태스킹을 많이 활용하기 때문에 배터리를 소모가 많아지지만, 가볍고 얇은 기기 내부에 대용량의 배터리를 탑재해 10시간의 사용시간을 보여준다고 한다. 단, 네트워크 사용에 따른 심한 내부 발열문제를 해결했는지 궁금하다.


4세대 아이패드

(아이패드 레티나 디스플레이)


지난 3월에 출시한 뉴 아이패드는 듀얼코어 A5칩셋과 1536 x 2048 해상도의 레티나 디스플레이를 탑재하고 등장했지만, 새로운 통신망과 새로운 충전방식에 완전히 밀려버렸다. 바로 4세대 아이패드인 레티나 아이패드의 등장 때문이다. 레티나 아이패드는 쿼드코어 A6X칩을 채택해 기존 뉴아이패드보다 2배 가까운 성능 향상을 보였으며, LTE를 지원해 기존 아이패드들보다 네트워크 환경이 좋아졌다. 반면 뉴 아이패드는 애플의 라인업에서 사라졌으며, 현재는 아이패드 미니, 아이패드2, 레티나 아이패드 만 판매하고 있다. 애플의 뉴 아이패드의 등장 시 기존 아이패드2 보다 두꺼워진 두께와 일부 국가만 LTE를 지원해 원성을 샀기 때문인 것으로 보인다.

 

 

 

 

 

- 아이패드 디자인 비교

- 한국 1차 출시국가 포함
한국이 KT, SKT를 통해 1차 출시 국가로 분류되어있다.
- 라이트닝 대응 어뎁터 출시
새롭게 적용된 라이트닝 어댑터에 대응하는 액세서리들이 공개됐다. 기존 카메라 킷과 유사한 USB, SD킷과 HDMI, VGA 출력 케이블.

cetize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