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ac 리뷰

당신의 MAC용 키보드 선택은?

애플제품의 디자인감각은 항상 자극을줍니다, 가격또한 큰자극을주죠.
두달전의 일입니다. 맥북의 키보드로 코딩하기엔 너무 불편해서, 키보드를 장만하기로 했습니다.
여러가지생각을 했는데요, 실용성과 이동성, 가격과 디자인등 을 고려했습니다. 
물론 맥북이기때문에 애플 제품구입이 1순위 였습니다.
애플의 키보드는 신형종류가 3종류입니다.
( 숫자키없는유선 키보드, 숫자키있는키보드, 블루투스키보드 )



 제 맥북에는 USB포트가 2개있습니다. 키보드를 꽂게되면 쿨러나, USB저장장치, 마우스를 연장하기엔 확장성이 떨어져 가장 인기있는 블루투스 키보드를 구입하려햇습니다.
 그러나 불연듯, 노트북의 숫자키를 사용하기엔 불편해 차라리 숫자키가있는게 편할것같았습니다. USB포트는 키보드에도 2개가있기때문에 전력소모가심한 저장장치를 제외하고는 사용가능할 것 같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집과 학교를 오고가는 저에겐 긴 키보드는 이동성에서떨어질것같았습니다....
가격은 유선키보드 2종류 정가 : 65,000원 무선키보드 정가 : 85,000원 입니다.
그렇게 매장에 3번 방문한 끝에 타협점으로 숫자키없는 유선 키보드를 선택했습니다.




일단 보여줄것만 보여주는 정말깔끔한 포장디자인! 내용물은 키보드와 연장USB케이블 사용설명서및보증서가 들어있습니다. 알루미늄 재질의 표면과 슬림한 디자인 키감도는 기계식에 비할바는아니지만.
대체로만족 하며 즐겁게 사용하고있습니다.





그리고 키보드를 보호하기위하여 키스킨을 주문해서 사용중입니다.
애플키보드전용으로 나온 컬키 키스킨은 여러종류로출시되며 전문적 스킬을 배우기엔 정말 좋은데요, 가격이걸렸습니다.(약 20,000원)





그리하여 스마트폰 실리콘케이스로 유명한 리어스 제품을 구매했습니다. 아이폰을 사용중인지라 옥션머니와 무료배송을 이용해 공짜로 가져왔습니다. 



키보드와 마우스가 좋아야 컴퓨터 두드릴맛이 나는데요, 멤브레인만 써오던 저는 펜타그래프가 익숙치않았습니다. 그러던중, 지인에게 성능좋은 애플 G5 키보드를  받았습니다.  키감도 좋고, 제가 키보드를 보고 치는 버릇이있는데, 한글각인이 없어서 버릇고치기엔 참~ 좋네요

'Mac 리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이클라우드와 iOS5이야기  (0) 2011.10.15
구형 맥북 하드 교체기/ 마이그레이션/ 부트캠프  (0) 2010.12.24
새마을호 노트북좌석  (0) 2010.10.06
MacBook Acc 구입  (2) 2010.09.21
드디어 맥북 구입  (2) 2010.09.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