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신뉴스

아이클라우드 원도우버전 beta2


iOS beta3 버전 공개전,  아이클라우드 윈도우 패널 beta2 버전도 공개되었군요, beta1버전은 윈도우에서 로그인이되지않아 무용지물이었는데, 이번 버전은 잘돌아갑니다.
언론이나 여러블로거들이 왜 아이클라우드를 중요시 여길까요?
바로 쉬운 연동(동기화)입니다.
초기설정해놓으면 별다른 수정사항없이 자동 동기화되어 클라우드에저장되기때문입니다.그흔한 마우스 드레그를 안해도된다는 예기죠. 윈도우버전 패널에서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실행시키면 애플id로그인을 거치게됩니다. 베타1버전에서는 여기서 먹통이되기도했습니다.



현재 아이폰과 클라우드 동기화되어있어 2.8GB정도 저장되었네요, 이곳에는 애플리케이션 정보를포함, 주소, 책갈피 메일 등을 저장할 수 있습니다. 세부사항에는 뭐가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이작업을 아이폰으로하게되면 서버에 접속하기때문에 많은 시간이걸리기도했습니다.

팁으로 아이폰의 백업 시점은 충전케이블이 연결되어 있으며 잠금모드일때 서버로 데이터를 전송합니다. 보통 저의 데이터 백업시간을 보니 새벽 5~6시정도였는데요, 알람이 6시대에 울리기때문에 그런것같습니다.

 

 



세부사항목록인데요, 저의 백업상황을 볼 수 있게 구성되었습니다.




저는 사진 스크리밍을 OFF해논상태입니다. 가장 많이 활용하는 컴퓨터가 회사컴퓨턴데 여기엔 개인사진을 저장하긴 좀무리가 있어 보이기 때문입니다. PC에서도 사진을 업로드/다운로드 가능합니다. 폴더에 저장해놓으면 알아서 가져가겠죠?

아직 클라우드가 실망인점은 iOS5 beta3 올라갈당시 백업을 아이클라우드에 했기에 어제정보를 담고있으리라 생각했지만, 백업정보가 없다고나와서....
 제아이폰은 한달전 과거로 돌아가게되었습니다. 클라우드가 발리 안정화되길 바랍니다..ㅜ
그래서 지금은 일단 아이튠즈를 이용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