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Phone 4S

아이클라우드(icloud) 체험기 및 사용방법 1부

얼마전 아이클라우드 베타 페이지가 열렸습니다. 저도 미천 하지만 개발자로 등록되어있어 제아이폰에 iOS5베타 버전을 탑재했는데요, 오늘은 아이클라우드 홈페이지와의 연동을 확인해보려고 합니다.
WWW.ICLOUD.COM 에 접속하게되면 멋드러진 클라우드 ID카드가 나옵니다. 개발자 싸인으로 들어가보겠습니다.





처음 입장하게되면 프로필 입력란이 나옵니다. 간단한 자기 사진과 사용할 언어, 시간등을 입력한뒤 Done을 눌러버립시다!





입장하게했습니다. 메뉴는 총 5개로 메일, 주소록, 캘린더, 아이폰 찾기, 아이워크로 구성되어있습니다. 아이클라우드 점점 흥분됩니다......ㅎㅎ




첫번째로 아이워크! 맥OS를 사용하시는분이라면 다아실 아이워크입니다. 쉽게말해서 마이크로 소프트 오피스와 같은 개념입니다. 지원 프로그램은 총 3가지로 Keynote(파워포인트), Pages, Numbers(엑셀)을 지원합니다. 아직 정식으로 사용할순 없습니다.






 

두번째로 주소록 입니다!  아이폰과 연동 시켜놓으면, 아이폰의 주소를 웹상에서 확인 할 수있습니다.




캘린더는 구글 캘린더 못지않게 편해질것같습니다. 상대방과 공유를 통해 업무스캐줄을 효율적으로 작성할 수 있죠.






모바일미의 기능중 하나였던 아이폰 찾기 기능, 이제는 아이클라우드에서 편하게 할 수잇습니다. 현재는 지도페이지로 바로 넘어갑니다.






분실한 아이폰에 메세지와 알람을 울리게 할수있도, 락설정과 모든자료삭제 기능이있습니다. 단 배터리가 있을때 가능한일이겠죠?ㅠㅠ

 

 

 

 

 

메일기능입니다. ****@me.com의 클라우드 주소로오는 메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이나 아이패드에서 보던 UI를 윈도우나 PC에서 보니 신기할 따름입니다.ㅎㅎ
 

'iPhone 4S' 카테고리의 다른 글

iOS5 beta6 업데이트  (0) 2011.08.25
Vers의 아이폰4 우드 케이스  (0) 2011.08.25
iOS5 beta5 업데이트  (0) 2011.08.08
iOS4.3.5 업데이트  (0) 2011.08.01
iOS5 beta4 업데이트  (0) 2011.07.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