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리뷰

[세티즌]HTC Raider 4G 미디어데이


2011년 9월 21일 삼성동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호텔에서는 국내최초이자 아시아최초의 lte 스마트폰 Raider 4G 미디어데이가 열렸다. 이는 곧 이통사들의 본격적인 4G경쟁이 시작햇음을 의미하기도 한다. 4.5인치 대화면과 무선 서라운드 음향 시스템을 을 적용하였으며 HTC와치라는 신기술을 지원하는 아시아 최초의 lte폰, Raider 4G를 세티즌에서 만나보자.



HTC북아시아 사장겸 한국법인 대표인 Jack Tong사장은 이번 발표와 맞물려 LTE시장에 자사의 스마트폰을 빠르게 도입, 상용화 함으로서 전세계적인 시장을 주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오늘도 어김없이 모델들의 포토타임행사가 진행되어 Raider 4G 를 한층 빛나게 하였다.



Raider 스펙
형 태
크 기

128.8 x 67 x 11.27mm

무 게 163.8g (배터리 포함)
색 상 블랙
디스플레이 4.5인치 qHD LCD(540 X 960)
CPU 퀄컴 스냅드래곤 1.5GHz 듀얼코어
메모리 1GB RAM, 내장 메모리 16GB
운영체제 Android Gingerbread 2.3
GPS 지원
Wi-Fi 802.11 b/g/n
터치 방식 정전식
카메라 화소 8백만 화소 카메라 (f/2.2렌즈, 후면조사식), 자동초점, 듀얼 LED 플래쉬, 130만 화소 전면 카메라
촬영 모드  
동영상 후면 1080p, 전면 720p HD 동영상 촬영
외부단자 micr USB 5핀, 3.5mm 단자
배터리 구분 표준형(1620mAh)
연속통화시간 약 분
연속대기시간 약 시간
모바일 TV DMB(동글장착시지원)
블루투스 블루투스 3.0
외장 메모리 지원여부 측정 기준 최대 지원 용량
지원함 제조사 Micro SDHC 32GB
세티즌 테스트 Micro SDHC 32GB
통신 규격 LTE 850MHz, HSPA/WCDMA 2100MHz, Quad-band GSM/GPRS/EDGE
멀티테스킹 안드로이드 기본지원
USIM 서비스 .
기본 구성품 .



앞면




Raider 4G의 전면은 4.5인치의 qHD IPS디스플레이를 사용하여 크고 넓은 화면을 자랑한다. 디스플레이 상단으로 HTC로고가 보이며 그 위쪽으로 통화용 스피커가 길게 자리잡고 있다. 스피커 오른쪽에 130만화소의 카메라가 보인다. 디스플레이 아래로는 왼쪽부터 홈 버튼, 메뉴버튼, 뒤로가기, 검색버튼이 자리하고 있으며, 전체적으로 유광 재질이기 때문에 지문이 묻어나기 쉬웠다.

뒷면


뒷면의 무광 재질의 배터리커버는 유광 플라스틱의 바디의 절단면을 보는듯하다. 중앙로고 상단좌측에는 800만화소의 카메라가 탑재되어있으며, 왼쪽으로는 멀티미디어 마이크가, 오른쪽으로는 듀얼 플래쉬가 자리하고 있다. 카메라 상단에는 서라운드 스피커가 디자인과 맞물려 배치되어있으며, 로고 하단에는 도트 프린팅으로 다소 단조로운 뒷면에 포인트를 주었다.

윗면,아랫면


윗면에는 3.5mm단자와 홈/잠금 버튼이 자리하고 있으며, 하단에는 통화용 마이크가 탑재되어있다.

왼쪽면, 오른쪽면


왼쪽 면 오른쪽 면 상∙하단은 각을 크게 주어 그립감 향상에 도움을 준다. 왼쪽 면 하단에는 micro USB 5핀 충전 단자가 배치되어 있으며, 오른쪽 면 상단에는 메탈 색상의 볼륨조절 버튼이 길게 자리잡고 있다. 통화용 스피커와, 볼륨조절버튼, 뒷면의 멀티미디어 스피커까지 얇고 긴 모양으로 디자인되어 시원한 느낌을 준다.


배터리커버


메탈재질의 배터리 커버를 제거하게 되면 1620mAh 용량의 배터리가 탑재되어 있으며, 유심 삽입구와 micro SD 카드 삽입구가 각각 배치되어있다.


크기비교


LGU+향 갤럭시SII 모델과 아이폰4와의 사이즈 비교
 
 
 
속도비교
 

그렇다면, 국내최초의 LTE폰 속도는 어떨까? 벤치비 애플리케이션으로 총 5회 측정 결과 8~10Mbps의 다운로드 속도를 보여주었다.


HTC LTE 서비스와 업데이트



HTC는 이번 아시아최초의 LTE스마트폰 발표와 동시에 LTE시장에 적극적인 지원을 할 예정이라고한다. 또한 'HTC와치'라는 컨텐츠 서비스를 KTH와 손잡고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포부를 가지고있다.
'HTC와치'서비스는이미 해외 10여개국에서 도입하여 1000여편의 영화 컨텐츠를 제공하고있으며, Raider 4G의 4.5인치 디스플레이와 서라운드가지원되는 스피커를 통해 한층 향상된 멀티미디어 서비스를 즐길수 있다고 한다.  또한 HTC모델 전용 동글을 장착하여 DMB를 시청할 수 있어 기존 DMB때문에 HTC제품을 꺼려왔던 소비자들에게도 긍정적인 반응을 기대한다는 모습이다.



내달경  EVO 4G+와 센세이션을 포함해 센스UI 3.5업데이트가 진행될것이며 센스UI 3.5가 탑재된 Raider 4G에서는 f/2.2렌즈와 28mm광각렌즈를 사용하여 와이드 화면 및 기타편의 기능을 적용한다고 한다. 서비스 측면에서도 좀더 업그레이된 모습을 보여주고있는데, 4G 모델에 한해 2년간의 A/S를 지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