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신뉴스

타사 보다 저렴한 이동통신, MVNO


기존요금제에 부담을 느끼고 있거나 같은 요금으로 더 많은 사용량을 갖고 싶다면 두말할 것 없이 MVNO서비스를 이용해보자. MVNO요금제의 가장 큰 특징은 바로 유심비와 가입비가 면제되며 저렴한 가격에 우수한 통화품질을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다. 또한 다양한 프로모션을 통해 기본료를 더 할인 받을 수 있다.



요금제 구성이 다양한 헬로모바일의 요금제는 일반적인 신규 가입 시 적용 가능한 ‘헬로 스마트폰 요금제’와 기존의 스마트폰을 계속 사용하고 싶을 때 USIM만 구입해 사용 가능한 ‘USIM스마트 플러스 요금제’가 있으며, 스마트폰이 아닌 일반 사용자들을 위한 ‘USIM표준 요금제’로 나뉘게 된다. 다양하고 특화된 MVNO만의 서비스와 가격을 세티즌 리뷰로 만나보자.





음성, 문자, 데이터 비교





국내 3개 이통사의 스마트폰 표준 요금제는 가격에 따라 34, 44, 54, 64 요금제 등으로 나뉜다. 신규 가입 시 제공되는 ‘34요금제’를 기준으로 봤을 때 34,000원의 기본료에 150분의 음성이 공통으로 적용된다. 마찬가지로 150분이 적용되는 ‘헬로스마트28요금제’는 28,000원의 기본요금에 이용 가능하다.

또한 ‘34요금제’를 기준으로 최대 200건의 문자 메시지를 제공하지만, ‘헬로스마트28요금제’는 이보다 더 많은 250건을 제공하고 있으며, 데이터 량은 LGU+를 제외하고 100MB를 제공하고 있다.

현재 기기를 보유하고 있으며, USIM만을 필요로 한다면 더욱 저렴한 요금제를 선택할 수 있다. ‘유심 스마트20’의 경우 20,000원의 기본료에 150분을 제공한다.




가장 보편적인 기본료 54,000원인 ‘54요금제’를 기준으로 봤을 때 300분의 음성이 제공되지만 기본료가 47,000인 ‘헬로스마트47요금제’는 7,000원이 저렴하면서도 30분을 더 제공해 총 330분의 통화가 가능하다.

문자메시지 기준으로도 일반 이통사는 최대 300건을 제공하지만 ‘헬로스마트47요금제’는 총 350건을 제공한다. 단 3개 이통사의 데이터량은 무제한인반면 헬로모바일은 최대 1GB를 제공하고 있다.
이는 국내에는 WiFi존이 곳곳에 있으며, 테더링이나 애플리케이션 다운로드를 집중적으로 하지 않는다면 충분한 용량이다.







KT, SKT 와 MVNO는 어떤 차이일까?




MVNO란 (Mobile Virtual Network Operator) 의 약자로 뜻을 그대로 풀이하게 되면 가상 이동통신사업자로, 국내 통신사(SKT, KT, LGU+)의 통신망과 주파수를 빌려서 사용하는 가상 이동통신 사업자다.



MVNO사업자들은 통신망 구축에 필요한 시간과 비용 등을 통신 사업자에게 빌려 쓰는 형태로 시스템구축 및 유지 보수 비용을 줄여 소비자에게 저렴한 가격으로 이동 통신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소비자에게 부담스러운 고가의 시장 가격조절이 가능하다.



가장 보편적인 MVNO서비스는 KT망을 빌려 쓰는 ‘헬로 모바일’과 SKT망을 빌려 쓰는 ‘티플러스’등이 있으며, 이들은 각각 이동통신설비(기지국 및 통신설비 등)를 모두 각각의 통신사에게 제공받아 저렴한 가격정책을 펼치고 있다.







헬로모바일 사용 방법




이와같이 전혀다르지않은 똑같은 품질을 자랑하는 MVNO를 사용하려면 어떻게 해야될까? 헬로모바일의 홈페이지에서는 신규 가입을 받고있으며, 다양한 프로모션적용으로 더욱 할인받은 가격을 맛볼 수 있다. 또한 USIM요금제를 선택할 경우 유심만 배송되며, USIM의 종류는 일반USIM과 마이크로USIM, 그리고 금융 USIM을 제공한다. 개통이력이 있으며, 2008년 7월 이후 출시된 3G휴대폰은 대부분 간단하게 유심만 교체해 저렴하고 안정된 전화통화가 가능하다.



단, 해외에서 구입한 휴대폰의 경우 헬로모바일 개통센터에서 기기등록과정을 거쳐야 한다. USIM의 가격은 일반 USIM 5,500원/마이크로USIM과 금융USIM은 8,800원으로 전화나 개통센터를 통해 구입 가능하다.





스마트폰 종류

MVNO사업체에서 제공하는 스마트폰 종류는 현재로선 그리 많지 않다. 헬로모바일에서 지원하는 휴대폰은 슬림한 라인의 보급형 스마트폰인 ‘갤럭시 M Style’,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의 대명사격인 ‘갤럭시S II’, ICS레퍼런스 스마트폰인 ‘갤럭시 넥서스’, 팬택의 야심작 ‘베가레이서’, KT tech의 아기자기한 스마트폰 ‘테이크 타키’를 제공하고 있으며, 앞으로 3G 스마트폰은 더욱더 늘어나게 될 전망이다.



AS 및 고객센터안내

헬로모바일은 기기 AS는 각각의 제조사를 통해 이루어지고 있으며 기타 요금제나 통신망장애와 같은 문의사항은 휴대폰에서 ‘114’번을 눌러 무료로 이용 가능하다. 또한 타사이용고객의 경우 1688-0114번의 유료번호나 080-888-0114의 무료번호를 이용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