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Phone 4S

iPhone 4S 세티즌프리뷰


iPhone 4S




2011년 10월 13일 애플은 미국본사에서 신제품 공개행사를 가졌다. 이 행사에서, 아이폰5를 기다렸던 팬들이 많았지만, 아쉬움을 선사하며 등장한 신제품은 아이폰4와 외형 사이즈가 동일하며 디자인 또한 똑같은 아이폰 4S였다.
아이폰 4S는 듀얼코어 A5칩을 장착해 아이폰보다 기동성이 좋아졌으며, iOS5를 기본 탑재하였고, 아이클라우드와 연동된 서비스들을 원활하게 즐길 수 있었다. 특히 인공지능인 음성인식기술인 SIRI를 탑재, 행사장에서 시연하자 많은 관중들의 기대와 호응을 받기도 했다.
스티브 잡스의 유작이라고 일컬어져 단 하루만에 저조할 것만 같던 판매량을 반전시키며 구매열풍에 휩싸인 아이폰4S를 세티즌 리뷰로 국내에서 한발 앞서 만나보자.


세티즌에서는 아이폰4S에 대한 회원들의 다양한 궁금증들을 모아서 테스트할 예정입니다. 댓글을통해 질문을 남겨주세요.
(iOS5, SIRI, 카메라, iCloud 등)

iPhone 4S 스펙
형 태
크 기

115.2 x 58.6 x 9.3mm

무 게 140g
색 상 Black, White
디스플레이 3.5inch (640x960) )IPS TFT Display (330ppi)
CPU 1 GHz dual-core ARM Cortex-A9 processor, PowerVR SGX543MP2 GPU, Apple A5 chipset
메모리 512 MB RAM, 16/32/64 GB storage
운영체제 iOS5
GPS A-GPS
Browser Safari Browser
Wi-Fi Wi-Fi 802.11 b/g/n, Wi-Fi hotspot
터치 방식 정전식 터치
카메라 화소 800만화소 (LED flash)
촬영 모드 -
동영상 1080p@30fps
외부단자 전용 30핀 단자, 3.5mm 이어폰 단자
배터리 구분 표준형(1432mAh)
연속통화시간 (3G) 약 480분
연속대기시간 (3G) 약 200시간
통신 규격 HSDPA, GSM
블루투스 지원 (v4.0 with A2DP)
멀티테스킹 지원
모바일 TV 미지원
외장 메모리 미지원
USIM 서비스 미지원
기본 구성품 본체, 이어폰, 충전케이블, 충전어뎁터, 사용설명서









아이폰 4S 스타일




전면은 아이폰 4와 같은 3.5인치 레티나 디스플레이를 사용했으며 ‘옐로우게이트’라 불리우는 디스플레이의 색 번짐 현상은 나타나지 않았다. 상단에 전방카메라와 통화용 스피커가 배치되어있으며 디스플레이 하단에 홈버튼이 배치되어 있다. 우측 면은 아이폰4와 다르게 상단에 검은색 안테나 라인이 보강되었다. 이는 안테나 수신률을 높이기 위한 것으로 보인다. 중앙에는 마이크로 유심 트레이가 보인다. 유심트레이를 열기 위한 핀은 아이폰4S에서 제공하지 않는다. 윗면은 3.5mm 이어폰 단자와 음성 수신률을 높이고 잡음을 억제할 수 있는 서브 마이크가 보이며, 그 옆으로 홀드/전원 버튼이 보인다.




뒷면 상단 중앙에 애플 특유의 메탈 로고가 배치되어 있으며, 좌측 상단에 아이폰4보다 한층 업그래이드된 800만화소의 카메라와 LED플래시가 배치되어있다. 하단에는 iPhone 로고가 보인다. 좌측 면에는 볼륨조절버튼(+), (-)와 진동/벨소리 버튼이 배치되어있다. 진동/벨소리 버튼 위로 안테나 라인이 배치되어있다. 아랫면 중앙에는 애플 전용 30핀 커넥터가 배치되어있으며, 좌측에 마이크가, 우측에 스피커가 배치되어있다.





아이폰4 와 아이폰 4S




아이폰4 블랙 제품의 박스와 아이폰 4S 화이트의 박스 크기는 차이가난다. 또한 기존 아이폰 4에서 애플 마크가 차지하던 부분에 아이클라우드 로고가 프린트 되어 있다.


왼쪽(아이폰4) 오른쪽 (아이폰 4S) 앞면 디자인은 두 제품 모두 동일한 디자인을 보인다.




왼쪽(아이폰4) 오른쪽 (아이폰 4S) 뒷면 디자인 또한 동일하다. 카메라 내부 모양은 약간 변형된 것으로 보인다.



상(아이폰 4S) 하(아이폰 4) 하단은 거의 동일하며, 상단 안테나가 아이폰4S에서는 삭제 되었다.




상(아이폰 4S) 하(아이폰 4) 홈 버튼과 볼륨조절버튼이 약간 밀린 것을 볼 수 있다.





세티즌에서는 아이폰4S에 대한 회원들의 다양한 궁금증들을 모아서 테스트할 예정입니다. 댓글을통해 질문을 남겨주세요.
(iOS5, SIRI, 카메라, iCloud 등)